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RealFoods

'고기 대신 이것' 샐러드 트렌드의 주역들

고단백 식물성 식품이 뜬다

4,262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사이드 메뉴에 머물렀던 채소가 메인 자리에 올랐습니다. 

식물성 식품이 각광을 받으면서 각종 채소가 올라간 샐러드가 한끼 식사 트렌드로 떠올랐는데요.

출처123rf

이에 따라 주목을 받는 것은 고기 대신 단백질을 보충해줄 식물성 식품입니다. 

단백질은 잎채소나 씨앗, 견과류, 통곡물 등에도 풍부하게 들어있어요.

최근에는 이러한 고단백ㆍ저열량 식품을 샐러드에 이용하는 경우가 늘고 있죠.

출처123rf

다이어트와 소화에 도움이 될뿐 아니라 풍부한 영양성분까지 제공하기 때문에 인기가 높아지고 있어요. 샐러드 트렌드를 이끄는 주역들. 어떤 식품들이 있는지 살펴볼까요?

출처123rf

1. 퀴노아

퀴노아의 경우 최근 주목받는 샐러드전문레스토랑이나 샐러드 제품에서 가장 인기있는 재료입니다.
퀴노아는 16~20% 정도가 단백질로 구성돼 있으며, 우유를 대체할 수 있는 완전한 식물성 단백질 식품으로 언급되는데요. 식감 또한 좋기 때문에 샐러드에 이용하면 보다 풍부한 영양성분을 섭취할 수 있어요.

출처123rf

2. 케일

100g당 3.3g의 단백질을 가진 케일은 단백질 함량이 높은 채소로 유명합니다. 특히 세계보건기구(WHO)가 ‘최고의 채소’라고 평가할만큼 풍부한 영양성분을 가지고 있죠.

출처123rf

3. 렌틸콩

국내에서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렌틸콩은 최근 샐러드식재료로도 인기가 높습니다. 단백질 함량이 높은 반면 지방 함량은 낮고, 콜레스테롤을 낮춰주는 식이섬유가 풍부한데요. 이외에 엽산이나 비타민B1, 철분, 아연, 칼륨 등의 영양성분도 들어있어요.

출처123rf

4. 이집트콩

요즘 가장 핫한 샐러드 식재료 중 하나는 이집트콩입니다.
단백질과 칼슘, 식이섬유가 많이 들어있어 샐러드뿐 아니라 스프 등 다양한 요리에 활용되고 있어요. 특히 아기자기한 모양과 노란 색감은 젊은층들이 선호하는 매력적인 요소이기도 합니다.

출처123rf

5. 아보카도

아보카도는 단백질 함량이 높은 과일로, 전 세계의 과실중 가장 영양성분이 훌륭한 것으로 기네스북에 올려져 있어요. 특히 ‘착한 지방’이라고 불리는 불포화지방산이 많이 들어있죠. 아보카도를 넣으면 싱그러운 색감과 부드러운 식감, 그리고 고소한 맛이 더해집니다.

출처123rf

6. 새송이버섯

버섯은 ‘채소 스테이크’라고 불릴만큼 고기 질감을 가지고 있는데요. 특히 새송이버섯은 단백질 함량이 34∼38%로 높을뿐 아니라 노화방지 역할을 하는 비타민C 함유량이 느타리버섯의 7배, 팽이버섯의 10배에 이릅니다.

[리얼푸드=육성연 에디터]

출처123rf

작성자 정보

RealFoods

Eat, Play, Cook, Real Foods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