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RealFoods

건강기능식품 구입할 때 확인해야 할 것

올바른 구매법 알아두세요~

6,178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가정의 달 5월이 한 주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한 달 가까이 이어진 ‘사회적 거리 두기’ 조치로 가족·친지와의 교류가 뜸했던 만큼, 여느 때보다 정성을 담아 선물을 준비하려는 이들이 많을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최근에는 가족용 선물로 건강기능식품의 인기가 높죠.

위생 및 건강관리의 중요성이 대두되는 요즘 같은 시기라면 더욱 올바른 기준을 가지고 제품을 구입하려는 능동적 노력이 필요합니다.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가 전하는 건강기능식품의 올바른 구매법을 한번 살펴볼까요.

출처123rf

첫째, 건강기능식품 인정마크를 확인하세요.

건강기능식품을 살 때는 포장 겉면에 ‘건강기능식품’이라는 문구와 인정 마크가 있는지부터 확인해야 합니다.

건강기능식품은 인체에 유용한 기능을 가진 원료나 성분을 사용해 제조한 식품으로, 식품의약품안전처가 과학적 근거를 바탕으로 평가 절차를 진행해요. 이 절차에 통과해야만 정식 건강기능식품으로 인정을 받아 관련 표기를 할 수 있습니다. 만약 표기가 없다면 안전성과 기능성을 보장할 수 없으므로 정확히 구별해야 합니다.

출처한국건강기능식품

둘째, 체험기 등 허위・과대광고도 주의하세요.

코로나19 유행을 틈타 ‘미세먼지 배출’, ‘호흡기 질환 치료’ 등의 기능성이 있다며 광고하는 제품들이 많아졌습니다.

하지만, 국내에서 허가된 건강기능식품 중에는 해당 기능성을 인정받은 제품이 없습니다. 즉, 모두 허위·과대광고라는 의미다. 건강기능식품은 질병을 직접적으로 치료하는 의약품이 아니므로, 함유된 기능성 원료의 효능과 효과에 대한 정보를 잘 확인해야 해요.

특히 체험기의 경우 금전적 대가를 받은 체험단의 후기로 광고하는 사례가 있으므로 현혹되지 않도록 주의합시다.

출처123rf

셋째, 해외 제품은 한글 표기사항 확인하세요.

최근 직구나 구매대행 등 온라인을 통해 해외에서 외국산 제품을 구입하는 사례도 적지 않은데요.

하지만 이러한 제품 중에는 국내에서 식품 원료로 사용이 금지된 성분이 함유되기도 하는 등 안전성이 보장되지 않기 때문에 각별한 주의가 요구됩니다.

정식 통관 검사를 거친 제품은 수입(제조)업체명·원재료명 등을 한글로 표시하고 있으니 해외 제품을 구입할 때는 한글 표시 사항을 살펴봐야해요.

해외 식·의약 제품의 위해정보는 식약처가 운영하는 다모아(mfds.go.kr/riskinfo.do)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출처123rf

올바른 건강기능식품 구매로 모두 건강한 가정의 달을 보내시길바랍니다~

출처한국건강기능식품

작성자 정보

RealFoods

Eat, Play, Cook, Real Foods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