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RealFoods

비염으로 고생한다면?

비염에 좋은 음식들

193,653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변덕스러운 날씨 탓에 일교차가 심해지면서 비염으로 고생하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특히 요즘은 미세먼지로 인한 영향도 적지 않죠.


일교차가 크거나 계절이 바뀔 때, 기관지나 코 점막이 예민한 사람들은 민감하게 반응하기 때문입니다.

비염은 코 점막에 염증이 생기는 질환으로 재채기, 콧물, 코막힘 등의 증상을 동반합니다. 하지만 단순 콧물 정도로만여기면서 방치하면 만성으로 이어질 수 있어요.

비염은 공부나 업무 집중에 방해하며, 숙면도 어렵게 만들기 때문에 빠른 취료가 필요합니다. 이와 함께 비염에 도움되는 음식도 함께 먹어주면 더 좋겠죠.

출처123rf

먼저 생강이 있습니다.

생강은 진저롤과 쇼가올 성분이 탁월한 항염효과를 발휘해 알레르기로 인해 부어오르는 증상완화에 좋습니다. 또한 면역력을 높이는데도 도움을 줍니다.

생강을 튀김이나 카레, 구운 음식에 함께 곁들여 먹거나 따뜻한 생강차를 마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출처123rf

박하는 호흡기가 건조해지지 않도록 점액질 분비를 활성화해주는데요. 염증을 완화시키기 때문에 비염에 좋은 음식으로 꼽힙니다.

출처123rf

칡을 말린 것을 갈근이라고 하는데요. 갈근은 코 점막 진액을 보충해 준다고 합니다. 피로회복에도 도움을 주기 때문에 차로 우려마시면 좋습니다.

출처123rf

미나리는 노폐물 배출에 탁월한 채소입니다. 몸을 정화하는 효과를 통해 비염 예방에도 좋다고 합니다.

출처123rf

마늘 역시 살균과 항생효과가 강해 비염에 좋은 음식입니다. 특히 알리신 성분을 다량 함유해 면역력 증진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잘 알려져 있죠.

출처123rf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서 제공하는 자료에 따르면, 지난 한 해 비염치료를 받은 비염환자는 1098만 6874명이며,
비염환자는 2015년부터 꾸준한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반복되는 비염증상에는 면역력 향상이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면역력을 높이는 음식들과 충분한 숙면을 취해보시는 것은 어떠신가요.

출처123rf

작성자 정보

RealFoods

Eat, Play, Cook, Real Foods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