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케일이 싫다면 살짝 권해볼 '케일렛'

조회수 2018. 1. 25. 11:00 수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밥상 위 꿩 대신 닭!
퀴노아, 치아씨드 같은 슈퍼푸드가 입에 맞지 않거나 구하기 어렵다면 대안 식품을 먹는 것도 방법입니다.
오늘은 미국 CNN에서 소개한!
슈퍼푸드와 비슷한 영양소를 갖고 있지만,
질감이나 맛이 다른 음식들을
소개해 드릴게요!

콜리플라워는 브로콜리를 제치고 슈퍼푸드로 각광을 받고 있는 식품입니다. 하지만 콜리플라워를 선호하지 않는다면 양배추를 먹어도 괜찮아요. 


콜리플라워와 양배추는 둘 다 십자화과의 식물입니다. 면역력 강화, 해독작용, 심장병 및 암 예방에 효과적인 식품이에요.

출처: shutterstock
양배추를 날 것으로 먹는 방법 중 하나는 코울슬로가 잇습니다. 양배추를 잘게 썰어서 올리브오일, 식초, 꿀, 흑설탕, 소금을 넣고 버무리면 쉽게 완성할 수 있어요!

치아씨드는 에너지바, 크래커, 잼 등 다양한 음식으로 활용되는 슈퍼푸드입니다. 치아씨드 4분의 1컵에는 하루 필요한 마그네슘의 30% 이상이 들어있다고 해요. 이는 근육 생성이나 면역력 강화 등에 도움을 주고 뼈를 단단하게 해주며 DNA 생성에도 필요한 물질입니다. 


이 같은 치아씨드를 대체할 만한 식품으로는 참깨가 꼽히는데요, 참깨에는 치아씨드보다 오메가3는 적게 들어있지만 치아씨드처럼 마그네슘은 풍부합니다.


출처: shutterstock
참깨는 샐러드에 뿌려먹거나 오트밀 혹은 스무디에 섞어 먹으면 되는데요, 터키에선 참깨와 꿀을 섞어 만든 '할바(halva)'가 인기라고 하네요!

퀴노아는 풍부한 영양소로 열풍을 일으키고 있는 슈퍼푸드인데요, 이와 비슷한 영양소는 병아리콩에도 담겨있습니다.


퀴노아 반 컵의 탄수화물(20g), 섬유질(2.5g), 단백질(4g) 양은 같은 반컵의 병아리콩에 있는 탄수화물(17g), 섬유질(5g), 단백질(5g)과 큰 차이가 없습니다.


또한 퀴노아와 병아리콩 둘 다 미네랄과 산화방지 성분이 풍부하다는 사실!  

출처: realfoods
특히 병아리콩은 요리하기가 편리합니다. 샐러드에 넣어도 되지만 올리브 오일과 소금을 약간 넣은 뒤 오븐에 구우면 바삭바삭하게 즐길 수도 있어요. 병아리콩을 가루로 만들어 빵이나 과자를 만들 수도 있다는 사실!

'고지베리'라고 불리는 구기자는 중국에서 약으로 쓰입니다. 면역력 강화와 산화방지 효과가 높다고 알려져서 유명하고요. 하지만 구기자의 쓴 맛을 싫어하는 사람도 있다. 


대안은 바로 크랜베리입니다. 감기 바이러스에 대한 면역력을 높여주고, 요로감염증 방지에 효과가 있다고 해요. 

출처: shutterstock
크랜베리는 오트밀이나 샐러드에 섞어 먹으면 됩니다. 다양한 디저트에 크랜베리를 섞어 먹어도 건강에 좋다고 해요.
이미지를 불러올 수 없습니다.

케일은 녹즙이나 쌈채소로 먹는데, 쓴맛이 강하죠. 공복에 섭취하면 자칫 위에 부담을 줄 수도 있습니다. 


케일을 싫어한다면 케일렛이 훌륭한 대안이 됩니다. 케일렛은 방울양배추와 케일을 혼합해서 만든 품종으로, 맛이 케일과 비슷하지만 덜 쓰죠. 양배추 뿌리처럼 단내가 나면서도 약간 쌉싸름합니다.

출처: shutterstock
케일렛에는 비타민 K와 비타민 C를 비롯 칼륨, 철분 등이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날로 먹기에는 거칠기 때문에 굽거나, 삶거나, 기름에 볶아서 먹는 것이 좋답니다~
꿩 대신 닭!
맛은 달라도 효능은 비슷한 것들이 정말 많네요!
입맛에 맞춰서 잘 먹어보아요~
[리얼푸드=김태영 에디터]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