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RealFoods

유기농사료 프롬벳의 김정명 수의사 “좋은 사료란…”

행복하게 먹을 수 있는 것

406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출처@steinchen

유기농 반려동물 사료업체 ‘프롬벳’의 김정명 수의사는 헤럴드경제 리얼푸드팀과의 인터뷰에서 “고객들로부터 어떤 사료가 좋은지 수많은 질문을 받았고, 결국 수의사들이 직접 품질 좋은 사료를 만들려는 목적으로 프롬벳이 시작됐다”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출처프롬벳

2014년 8월 설립된 프롬벳은 수의사 출신인 하재홍 대표와 김정명 수의사 등이 동물병원 근무 경험을 바탕으로 반려동물에 최적화된 건강 사료와 영양제, 간식을 만들고 있습니다.

출처프롬벳

수 년간의 연구를 통해 위장ㆍ피부ㆍ관절에 좋은 사료, 요로결석 등에 효과가 있는 비뇨기 영양제 등 반려동물의 체질에 맞춘 제품을 개발해 판매 중이죠.


프롬벳은 인간처럼 반려동물 질병에 대해서도 건강한 먹거리를 통한 예방이 중요하다는 입장입니다.

출처@jaminriverside

이 회사의 사료는 반려동물과 보호자 간 유대감을 위해 간단한 조리가 필요하게 했고, 충분한 수분 섭취가 이뤄지도록 제품을 물에 불려 먹도록 개발됐습니다.

출처프롬벳

실제 유기농 강아지 사료 ‘오도독’의 경우에는 저온건조 방식으로 영양소 손실을 최소화했습니다.


모든 재료를 분쇄하고 혼합해 성형하는 기존 사료와 달리, 재료 본연의 형태를 유지해 소비자가 재료의 상태를 눈으로 쉽게 확인할 수 있어요.

출처프롬벳

프롬벳이 특히 다른 사료업체와 다른 점은 수의사가 모든 제조과정에 직접 참여한다는 것입니다.

이같은 사실이 입소문을 타면서 프롬벳의 실적은 고공행진 중입니다.


2014년 온라인 판매를 시작으로 현재 전국 50여개의 동물병원에 입점했고, 연간 매출성장률은 200~500%에 달해요.

출처@HeungSoon

최근 반려동물 시장의 가파른 성장과 함께 유기농 사료 시장도 빠르게 확대할 전망이죠.


농협경제연구소에 따르면 2013년 2조원이던 반려동물 시장 규모는 2020년 6조원까지 커질 것으로 추산됩니다.

출처@ariesa66

김 수의사는 그러나 아직 영양면에서 반려동물에 좋지 못한 사료가 시장에 많다며 우려를 나타냈습니다.


그는“ 확실한 인증을 받지 못하고, 영양구성을 갖추지 못한 사료 브랜드가 범람하고 있다”면서 “최근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의 유기농사료 관리 협조 요청에 따라 불법 과대 광고 등이 차단돼 저품질 제품이 걸러질 수 있을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였습니다.


[리얼푸드=민상식 에디터]

작성자 정보

RealFoods

Eat, Play, Cook, Real Foods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