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RealFoods

떫은감, 키위 빨리 익히려면...

사과를 이용하세요.

34,819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사과는 우리나라 사람들이 참 좋아하는 대표적인 과일입니다. 계절에 상관없이 흔하게 먹는 과일중 하나인데요. 



보관시에는 사과를 피하는 것이 좋다. 에틸렌 가스를 배출하는 사과 때문에 쉽게 물러진다.

새콤달콤한 맛도 훌륭하며, 건강에도 이로운 영양소가 풍부합니다. 사과를 꾸준히 먹으면 조기사망의 위험까지 낮출수 있다는 호주 서호주대연구팀(2016)의 연구도 있어요.

특히 사과껍질에는 항산화물질이 다량 들어있습니다. 폴리페놀의 일종인 안토시아닌 성분이 풍부해 ‘나쁜’ LDL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혈액 속의 지방을 떨어뜨려줍니다.

항암 효과도 있죠. 미국 코넬대학 연구팀은 사과 껍질 성분과 암세포 성장과의 관련성을 연구했는데요. 그 결과 사과 껍질 속의 성분들이 간암, 대장암, 유방암의 성장을 억제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출처123rf

사과는 여러 효능들이 있지만. 또 한가지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잘 익지 않은 과일을 빠르게 익힐 수 있다는 점인데요.   

에틸렌은 함께 보관한 다른 과채소의 숙성을 가속화시키는 작용을 하는 것을 말합니다. 덜 익은 과일의 경우 에틸렌이 많이 나오는 과일과 함께 보관하면 빨리 익을 수 있어요.

과일중에서도 사과는 에틸린이 많이 나오는 과일입니다.

출처123rf

그래서 사과는 떫은 맛이 있는 단감을 함께 두면 에틸렌이 방출돼 단감의 익는 속도가 빨라져요.

출처123rf

키위도 마찬가지입니다. 잘 익지 않은 키위는 신 맛이 강해 먹기가 쉽지 않죠. 적당히 단 맛이 나면서도 부드럽게 먹으려면 사과와 함께 보관해주세요. 빠르게 익히도록 만들수 있습니다.

출처123rf

감자 보관에서도 사용할 수 있어요. 감자는 사과와 함께 넣어두면 에틸렌 가스가 감자에서 싹이 나는 것을 방지해줍니다.

출처123rf

맛있고. 영양가도 풍부한 사과. 다른 과일을 빨리 익히는데에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출처123rf

작성자 정보

RealFoods

Eat, Play, Cook, Real Foods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