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RealFoods

앤 해서웨이도 효과본 '오트밀’ 다이어트

오트밀이 뜬다…건강한 ‘통곡물 한끼’

41,905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할리우드 배우 앤 해서웨이는 영화 '레 미제라블'을 위해  무려 11kg을 감량했다는 소식으로 화제를 모았죠.

당시 그녀는 잡지 ‘보그’와의 인터뷰를 통해 다이어트 식단으로 11kg 감량을 성공한 사실을 밝혔는데요. 그가 이용한 식단은 바로..

출처123rf

오트밀~!

출처123rf
오트밀? 들어본것 같은데... 긁적긁적

오트밀은 세계 10대 슈퍼푸드인 귀리를 볶아 납작하게 누른 것을 말하는데요. 건강한 아침 식사용으로도 좋으며, 특히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인기가 좋아요.

제시카 알바와 카메론 디아즈등 할리우드 스타들이 애용하는 다이어트 식품으로 널리 알려져 있어요. 국내에선 모델 유승옥도 애용했다고 하죠.

출처유튜브

오트밀은 브런치카페 메뉴에 자주 등장하는데요. 최근에는 유명 커피전문점에서도 간편한 제품이 나올정도로 국내에서도 주목받기 시작했어요.

출처스타벅스

오트밀이 다이어트 식품으로 인기가 좋은 이유는 저칼로리에 풍부한 영양소. 그리고 간편하게 먹을수 있다는 장점때문입니다.
오트밀 칼로리는 100g당 열량이 317kcal로 낮은 편이고, 섬유질이 풍부해 적게 먹어도 포만감을 느낄 수 있어요.

아무리 저칼로리라고 해도 영양소가 부족하면 안돼죠.
타임지는 2014년 세계 10대 슈퍼 푸드 중 하나로 오트밀을 꼽은 바 있어요. 바로 오트밀의 재료인 귀리때문입니다.

출처123rf

귀리는 건강한 통곡물이에요. 통곡물이 비만을 비록해 심장질환이나 2형 당뇨병, 대장암 등의 위험을 감소시킨다는 사실은 여러 연구들을 통해 입증되고 있어요. 정제된 탄수화물과 달리 천천히 혈당을 올리며, 혈중에 유해한 LDL 콜레스테롤 수치를 감소해 성인병 예방에 도움됩니다.

출처123rf

통곡물을 대표하는 현미나 보리, 메밀과 달리 오트밀은 요리과정이 복잡하지 않고 다른 반찬이 필요없어 간편하게 먹을수 있다는 장점도 있죠.

출처123rf

또한 우유나 아몬드밀크 등을 넣은 오트밀에 과일이나 견과류를 토핑으로 올리면 한 그릇안에 탄수화물, 단백질, 비타민, 무기질 등 영양소가 골고루 담겨집니다.
취향에 따라 토핑을 올리는 재미도 있으며, 젊은층들이 좋아하는 이국적인 맛도 느낄수 있어요.

출처123rf

미국 농무부(USDA)도 만성질환을 줄이는 건강한 식습관을 위해 통곡물 섭취를 권장하며 오트밀을 언급하고 있어요.
미 농무부는 하루 전체 곡물량에서 적어도 절반은 통곡물로 섭취해야 한다고 조언합닌다.

출처123rf

귀리의 다이어트 효과도 입증됐는데요. 실제 미국 농무부(USDA)의 노화 관련 인간 영양 연구센터 필립 칼 박사팀이 성인남녀 81명을 대상으로 곡류를 귀리로 6주간 대체한 결과, 대변 무게가 1.7배나 늘어났으며 체중과 체지방도 감소된 것으로 나타났어요. 미 농무부가 다이어트 식단으로 개발한 ‘마이플레이트(MyPlate)’에도 통곡물이 포함돼있습니다.

출처123rf

건강한 다이어트에 좋은 오트밀은 우유나 요거트에 넣어 시리얼처럼 먹어도 되며,

출처123ㄱㄹ

한끼 식사대용식으로는 죽처럼 먹는 방법이 가장 좋아요. 오트밀을 우유나 아몬드밀크, 라이스밀크 등과 함께 섞어 죽으로 만들면 식감도 부드럽고 포만감도 커집니다.

출처123rf
여기에 단 맛의 천연시럽이나 과일, 견과류를 올리면 맛과 영양소가 더욱 풍부해집니다.

[리얼푸드=육성연 에디터]

 
발그레 히히

작성자 정보

RealFoods

Eat, Play, Cook, Real Foods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