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RealFoods

남자들이 견과류를 먹어야 하는 이유

하루에 딱 60g만 먹어라!

14,176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건강 간식' 견과류는 남녀노소 모두에게 이롭지만, 최근엔 남성들에게 특히 이롭다는 새로운 연구 결과가 나왔습니다.

출처@O12

학술지 '영양소'(Nutrients) 최신호에 실린 스페인 로비라 이 비르길리(Rovira i Virgili) 대학 인간 영양연구실 요르디 살라스-살바도 교수 연구팀의 연구에선 견과류가 남성의 성 기능 개선에 도움이 된다는 연구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출처@forwimuwi73

연구팀은 건강한 남성 83명(18~35세)을 두 그룹으로 나눠 43명은 채소, 과일이 적고 지방이 많은 서양식 식사와 함께 매일 견과류 60g을 14주 동안 먹게 했습니다. 


견과류는 아몬드, 헤이즐넛, 호두 등 종류와 관계없이 하루 두 줌 정도를 섭취하도록 했죠. 


그리고 나머지 40명 그룹은 서양식 식사만 하게 했습니다.


출처@Free-Photos

그러면서 실험 전후 성 기능에 관한 설문조사와 함께 발기 기능을 나타내는 음경 혈관의 산화질소(NO)와 E-셀렉틴(selectin) 수치를 측정했습니다.


그 결과 견과류 그룹은 대조군에 비해 성 기능을 나타내는 2가지 지표인 오르가슴 능력과 성욕이 크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다만 발기 기능과 섹스 만족도는 두 그룹 사이에 별 차이가 없었습니다. 음경 혈관의 산화질소와 E-셀렉틴 수치도 비슷했습니다.


출처@Nennieinszweidrei

앞서 지난해에는 매일 견과류를 먹는 남성은 정자의 질 개선에 도움이 된다는 연구결과가 나왔습니다.

 

같은 대학의 알베르트 살라스-우에토스 영양학 교수 연구팀은 건강한 젊은 남성 119명(18~35세)을 두 그룹으로 나눠 14주간 한 그룹엔 일반적인 서양식 식단에 아몬드, 헤이즐넛, 호두를 섞은 견과류 60g을 매일 섭취하게 하고 다른 그룹엔 일반 식사만 하게 했습니다.


출처@EliasSch

이후 두 그룹의 정자와 혈액 샘플을 채취한 결과, 정자 분석에서는 견과류 그룹이 대조군에 비해 정자의 수ㆍ활력ㆍ운동성ㆍ형태(모양) 등 정자 질이 모두 개선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견과류 그룹은 실험 전보다 정자의 수가 16%, 정자의 활력이 4%, 정자의 운동성이 6% 증가하고 정자의 형태가 1% 개선됐습니다.

 

혈액검사에서는 견과류 그룹이 남성 불임과 밀접한 관계가 있는 정자 DNA 파편화(sperm DNA fragmentation)가 크게 줄어들었습니다.

 

출처@domeckopol

이러한 결과가 나온 것은 견과류에 들어 있는 오메가-3, 항산화 물질(비타민C, E, 셀레늄, 아연 등), 엽산 등이 정자의 질 개선에 도움을 주기 때문입니다.

[리얼푸드=고승희 에디터]

작성자 정보

RealFoods

Eat, Play, Cook, Real Foods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