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우유 안 넣었어도 맛있는 아이스크림

한국서도 퍼질, ‘우유 없는’ 유제품들
RealFoods 작성일자2018.02.26. | 21,520 읽음
출처 : 123rf

아이스크림, 햄버거, 피자, 요구르트...


세상이 좋아져서 이제는 '우유 없는 아이스크림', '고기 없는 햄버거', '치즈 없는 피자'도 먹을 수 있게 됐습니다.

엄격한 채식주의자(비건)이거나, 

유당불내증을 가졌거나, 

다이어트 중인 분들에겐 반가운 소식! 


아이스크림, 피자를 포기하지 않아도 된다니.....ㅠㅠ


출처 : 123rf
이미 빠르게 채식이 소비트렌드로 퍼지고 있는 미국에선 이미 다양한 먹거리들이 Non-dairy(유제품이 아닌)로 만들어지고 있습니다. 우리나라보다 확실히 앞서 나가고 있죠.

언젠가 우리나라에서도 식품 선택의 폭이 넓어질 것을 기대하면서... 요즘 미국에서 사랑받고 있다는 '유제품 없는' 먹거리들을 소개합니다. (미국 식품매체 Delish.com 참고했습니다.)

벤&제리스
출처 : 구글이미지
세계적으로 알아주는 아이스크림 제조업체 벤&제리스(Ben & Jerry's)는 우유를 쓰지 않은 제품도 열심히 개발하고 있습니다. 덕분에 비(非)유제품 라인도 탄탄하게 갖춰놓았습니다.

특히 우유 대신 '아몬드 밀크'를 주재료 삼아 만든 아이스크림들이 많아요.  

실크 캐슈 밀크
출처 : 구글 이미지
두유, 아몬드 밀크, 코코넛 밀크 정도는 들어보긴 했을텐데.. 캐슈넛 밀크는 낯섭니다. 하지만 다른 대체 유제품보다 깊고 풍부한 맛을 낸다고 해요. 더불어 저칼로리도 매력인데요, 무지방 우유보다 25% 가량 낮습니다. 
소딜리셔스
출처 : 구글이미지

'소딜리셔스(So Delicious)'도 잘 알려진 유기농 아이스크림 브랜드입니다. 코코넛 밀크, 캐슈 밀크 같은 우유 대체품을 베이스로 삼은 아이스크림들을 만들어 팔죠. 

젠 초콜릿 푸딩
출처 : 구글 이미지

미국 홀푸드마켓에서 인기리에 팔리는 아이템 중 하나인 초콜릿 푸딩. 아몬드 밀크로 만들었답니다. 맛도 달콤하니 훌륭하고요.

아몬드 밀크 프라푸치노
출처 : 스타벅스

병에 담겨 팔리는 저 스타벅스 프라푸치노는 한국에도 있지만, 아몬드 밀크를 베이스로 만든 제품은 없죠. 미국에서는 오는 5월 아몬드 밀크 프라푸치노가 등장한다고 해요. 모카, 바닐라 2가지 맛. 


[리얼푸드=박준규 에디터]
더 많은 리얼푸드 기사 보기

해시태그

놓치지 말아야 할 태그

#유튜브

    많이 본 TOP3

      당신을 위한 1boon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