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RealFoods

두유가 지겹다면 '셀레늄의 왕' 브러질너트 밀크

새로운 비건 우유의 등장

9,585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셀레늄의 왕'으로 불리는 브라질너트. 지난 몇 년 사이 전 세계에서 주목하는 슈퍼푸드로 떠올랐습니다.


브라질너트는 '아마존의 선물'로 불리는 견과류인데요. 420일 동안 자란 열매에서 얻어지는 양이 고작 20알 밖에 되지 않는 귀한 식품이에요.


출처123rf

브라질너트가 슈퍼푸드로 떠오른 데에는 이유가 있습니다. 항산화 영양소인 셀레늄이 풍부하기 때문인데요. 브라질너트는 미국 농무부(USDA)에 등록된 6898개 식품 중 1위에 올라 있습니다.


세계보건기구(WHO)에서 필수 영양소로 지정된 영양소 셀레늄은 노화방지, 암 예방 등에 큰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출처@PDPics

미국 애리조나대학교의 연구에 따르면 중대 질병에 걸리지 않은 평균 63세 남성 1321명을 대상으로 하루 200㎍(마이크로그램)의 셀레늄을 장기간 복용하도록 한 결과, 암에 걸릴 확률이 크게 낮아진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암 발병률은 섭취 전에 비해 전립선암은 무려 63%, 대장암 58%, 폐암 46% 감소했죠.

출처@Free-Photos

세계보건기구(WHO)가 발표한 셀레늄의 하루 섭취 권장량은 성인 기준으로 50~200㎍이고, 과잉섭취로 인한 부작용을 막기 위해 미국환경보호청은 셀레늄의 1일 섭취량을 853~1261㎍으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브라질너트 하나엔 약 68~91㎍이나 들어있습니다. 4g 짜리 1알 기준으로 살펴보면 약 76.68㎍입니다. 이로 인해 브라질너트는 '항암 식품'으로도 주목받고 있는데요.  


하루 3~4알 정도만 섭취해도 충분하지만,  문제는 브라질너트는 사실 '맛'과는 거리가 먼 견과류라는 점이에요. 물론 취향에 따라 다르겠지만요. 


제 경우, 아몬드나 피칸과 같은 견과류는 고소한 맛에 자꾸만 손이 가지만, 브라질너트는 마치 나무 조각을 씹는 것 같은 푸석한 식감과 맛 때문에 한 알을 다 먹기도 힘들더라고요.  


그래도 셀레늄 섭취를 늘려보고자 했던 차에 신박한 음료 하나를 발견했습니다. 그 흔한 두유, 검은콩 우유도 아닌 브라질너트 우유입니다.


출처리얼푸드

올가니카에서 나온 저스트넛츠 브라질넛이라는 비건 밀크인데요. 그동안 아몬드나 검은콩, 검은깨로 만든 다양한 우유 대체품을 먹어왔던 에디터에겐 브라질너트로 만든 우유 대체 음료는 완전히 '새로운 세계'였습니다.


저스트넛츠 브라질넛은 인공첨가물은 일절 들어가지 않은 무가당 비건 우유입니다. 100% 식물성 우유인 거죠. 대신 셀레늄과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한 브라질너트와 검은콩을 섞어 만들었어요.


출처리얼푸드

심지어 스펙도 상당하더라고요.


저스트넛츠 브라질넛은 칼슘 함량도 엄창납니다. 무려 일일권장량의 35%나 들어있어요. 그런데도 칼로리는 고작 65kcal. 같은 용량의 일반적인 검은콩 우유보다 훨씬 낮은 칼로리더라고요.



그럼 일단 한 번 마셔볼까요?

잘 흔든 뒤 따라 보니, 검은콩 우유와 같은 색깔이었습니다. 


무가당 음료이기에 단맛은 전혀 없어요. 담백하고 고소한 맛이 일품이에요. 브라질너트를 맷돌로 갈아넣어 그런지 고소함이 더해졌고요. 검은콩이 풍미를 더해줍니다. 무엇보다 인공적인 맛이 전혀 느껴지지 않는 자연 그대로의 깨끗한 맛이 좋았습니다.  


출처리얼푸드

브라질넛 밀크에 빠져 지내던 중 그냥 먹기 심심한 날엔 올가니카에서 나온 식물성 단백질 셰이크 두 스쿱을 타서 마셔봤습니다.


출처리얼푸드

19가지 천연 재료로 만든 100% 식물성 단백질 셰이크. 각종 곡물의 고소함이 브라질너트에 더해져 '환상의 짝꿍'이 따로 없었습니다.

출처리얼푸드

<에디터 총평> 


* 셀레늄이 필요하지만 브라질너트는 꺼렸던 사람들에게 안성맞춤


* 각종 인공첨가물은 들어가지 않은 깨끗하고 건강한 맛


* 단맛이 나는 기존의 우유 대체품이 입에 맞지 않았다면 추천


* 식물성 단백질 셰이크를 타서 마시면 고소한 맛이 두 배


[리얼푸드=고승희 에디터]

작성자 정보

RealFoods

Eat, Play, Cook, Real Foods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