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RealFoods

아몬드는 왜 환절기 피부 관리에 좋을까

뷰티 간식 아몬드로 피부 관리하세요~

4,529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가을에서 겨울로 넘어가는 환절기인 11월은 피부 트러블이 일어나기 쉬운 시기다.

외부의 기온과 습도가 급격히 떨어지면서 땀과 피지 분비가 줄어든 피부는 유·수분 밸런스가 무너져 피부 면역력도 함께 약해진다.

출처123rf

이런 시기에 비타민 E는 피부 건강을 위해 챙겨야 하는 영양소이다. 비타민 E는 세포 조직을 보호하는 항산화제로, 피부 건강과 노화 예방은 물론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주는 영양소로 잘 알려져 있다.

출처123rf

비타민 E는 영양제보다는 천연 식품을 통해 섭취하는 것이 가장 좋다. 주로 견과류나 식물성 기름에 풍부하다.

출처123rf

견과류 중에서는 특히 통 아몬드 한 줌(30g, 약 23알)에 한국인의 비타민 E 하루 섭취 권장량의 67%에 달하는 8.0㎎가 들어있다. 아몬드가 ‘비타민E 공급원’으로 불려지는 것도 이 때문이다.

출처123rf

특히 자연식품으로 섭취 시 천연 알파-토코페롤 형태의 비타민 E를 지니고 있어 보조 식품이나 성분 강화식품보다 두 배의 항산화 효과를 볼 수 있다.

출처캘리포니아아몬드협회

아몬드를 꾸준히 섭취하는 것 외에도, 매일 사용하는 보습 제품에 아몬드를 활용하는 방법도 있다. 아몬드 오일은 보습 효과가 탁월해 환절기에 더욱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아몬드는 보디 오일 외에도 세정력까지 갖춘 아몬드 비누로도 사용이 가능하다. 곱게 간 아몬드 가루를 스크럽용으로 활용하는 방법이다. 묵은 각질 제거에 도움을 주므로, 세안 후 더욱 피부가 매끈해진다.

출처캘리포니아아몬드협회

작성자 정보

RealFoods

Eat, Play, Cook, Real Foods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