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개강을 맞이해 '1인 보쌈집'에 다녀왔다

조회수 2018. 3. 7. 11:45 수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혼자서도 부담스럽지 않아요~

두근두근 새학기는 시작했는데, 너무 못생긴 시간표 때문에 밥 메이트 찾기가 어려울 때,

현재는 지원하지 않는 기능입니다.

(그리고 아무도 없었다...)

시간표는 예쁜데 암모나이트 핵고학*이라 아는 사람이 없을 때. (*고학번 복학생을 일컬음)
삶의 한 줄기 희망이자 낙 회사 점심시간,
모든 것으로부터 도망쳐 잠시 혼자만의 시간을 가지고 싶을 때.

맛있는 거 먹고 힘은 내야겠고, 돈은 아껴야겠고...


이런 영혼들이 눈치보지 않고 삼겹살ㆍ보쌈을 즐길 수 있는 S식당이 신촌에 있다는 이야기를 입수했습니다.

출처: 리얼푸드
이곳의 콘셉트는 '1인 보쌈'. 혼자서는 주문해 먹기 어려운 보쌈을 혼밥러들에게도 제공하기 위해 태어났답니다.

현재는 지원하지 않는 기능입니다.

혼밥이 낯설어 우물쭈물 하던 에디터에게 1. 보쌈이라는 솔깃한 메뉴를 판다는 점 2. 다른 손님들 눈치볼 필요가 없는 인테리어를 갖췄다는 점이 마음을 울렸습니다.


알고보니, 신촌 말고도 여기저기 있더라고요. 

(나는 왜 이제 안 것...? 나만 이제 안 것...?ㅠㅠ)

(때깔부터 넘나 고옵다...)


개강 시즌을 맞이하여, 그 식당을 방문했습니다. 식당 리뷰를 도와줄 지인과 함께요. 

출처: 리얼푸드
늦은 저녁. 조심스레 가게문을 열고 들어갔더니, 의외로 손님들이 많더라고요.

이제 막 퇴근한 회사원들부터 피시방에서 방금 나온 듯 한 학생들, 데이트를 즐기고 있는 듯한 커플들까지. 다양한 사람들이 둘러앉아 조용히 식사를 하고 있었어요.


무리 지어 왈자지껄 떠드는 여느 보쌈집의 풍경과는 사뭇 달랐답니다.

출처: 리얼푸드

좌석은 초밥집을 연상시키는 'ㄷ'자 형태로 마련돼 있었어요. 칸막이는 적당히 높아서 주변 시선보다는 내 음식에 집중할 수 있을 것 같았어요. 


각 메뉴들은 무려 네 가지 사이즈(S/ M/ L/ XL) 가운데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또 단품, 세트가 적절히 섞여있고요. 에디터는 입이 짧아서 식당엘 가면 늘 다 먹지 못하고 남기는 게 다반사였는데요 스몰이나 미디엄을 먹으면 딱이겠더라고요.   

출처: 리얼푸드
(에디터가 주문한 1인 보쌈 미디엄 세트)
출처: 리얼푸드
(에디터 지인의 선택. 간장 삼겹살 라지 세트)
출처: 리얼푸드
보쌈 세트는 보쌈 고기 10점 정도를 비롯해 배추 5장, 된장과 새우젓 약간, 콩나물, 파절이, 무말랭이로 구성됐습니다.
배추 위에 윤기 흐르는 고기를 얹고 무말랭이와 새우젓을 토핑으로 얹어 입에 넣으니...지루했던
5교시 언어 수업을 듣느라 쌓였던 피로가 날아갑니다~~
근데 고기에 박힌 뼈가 좀 많은 건 흠이라면 흠. 잘 떼어내고서 먹어야 했어요.ㅠㅠ
출처: 리얼푸드

간장 삼겹살 세트는 아주 큰 양파와 팽이버섯이 덩어리째 들어간 삼겹살을 비롯해 파절이, 된장, 무말랭이, 콩나물로 이루어져 있어요. 


고기도 고기지만 곁들여 먹을 수 있는 채소가 많아서 맘에 들었어요. 삼겹살을 싸 먹는 재미가 쏠쏠했습니다. ^^


다만 고기 양념이 너무 달았던 건 살짝 아쉬웠던 점이에요. 마치 닭강정 양념으로 버무려 만든 느낌이었어요. (조금 더 삼삼해도 좋았을 거야)

출처: 리얼푸드

얼큰한 국물이 생각나서 국밥도 주문해 봤습니다. 국물이 칼칼하니 좋더라고요, 고기를 비롯해 건더기도 제법 충실한 편이었어요. 

출처: 리얼푸드

둘이서 이렇게 먹고 2만2000원이 나왔어요. 가성비는 나쁘지 않다는 판단!


지극히 주관적인 에디터의 평가!


맛: ★★★☆☆

서비스: ★★☆☆☆

가격: ★★★★☆


비록 친절한 서비스 기대하진 못하더라도, 고기 양념이 조금 달더라도... 혼자 또는 둘이서 부담스럽지 않게 보쌈을 즐길 수 있는 식당이었어요 :) 

집에서 혼밥하고 있을 친구가 떠오른다면, 보쌈과 삼겹살을 들고 친구네 자취방에 스스로를 초대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
안녕?ㅋ 나 왔어~~

[리얼푸드=장소정 에디터]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