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에 '하트무늬 뿅뿅' 과일 등장, 비싸도 팔린다

조회수 2018. 6. 1. 18:02 수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이런 선물 받는다면?
출처: at
최근 일본에서는 한입 크기의 미니 과일이 유망품종으로 떠올랐는데요. 크키가 작아 귀엽기도 하고 간편하게 먹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죠.

이색적인 모양을 가진 과일 중에서는 고가로 팔리는 과일도있습니다. 


바로. 하트무늬 과일. 

이런 하트무늬?
출처: aionline-japan
네 맞습니다. 하트모양을 한 과일들입니다.
선물용으로 만들어진 제품들이죠.
출처: aionline-japan
하트모양을 만들어내려면 시간과 정성, 기술이 필요하기 때문에 상당히 고가로 팔립니다.
출처: aionline-japan
열매가 아직 작은 시기에 하트 모양의 틀에 넣어 과일을 기릅니다.
출처: aionline-japan
보기엔 쉬워보이지만. 농부들은 이 하트 멜론을 만들어내기 위해 몇년에 걸쳐 실패와 시도를 반복했다고 합니다.
출처: rakuten
수박도 있어요. 큰 사이즈의 수박이 하트모양으로 나오니 더욱 신기합니다.
출처: rakuten
하트 수박도 재배과정이 어려웠습니다. 이상적인 재배 방법, 토양 조건, 대기 온도 및 수분 수준을 조사해야 했고, 오랜시간동안 시행 착오가 필요했다고 해요.
출처: rakuten
이렇게 만들어진 수박은 얼마 전 후쿠오카시의 한 백화점에서 큰 인기를 끌었는데요. 지난 5월 일본의 '어머니날'(일본에서는 어머니날과 아버지 날이 따로 있어요)을 기념해 선물을 사로온 일본인의 눈길을 사로잡은 것이죠.
출처: rakuten
가격도 고가에 판매됐습니다. 하트무늬 수박은 1통에 1만8000엔(한화 약 17만7000원)이에요. 비싸지만 매년 20통가량 판매되고 있다고 합니다.
출처: .rakuten.
레몬도 있어요. 작은 하트도 예쁘네요.
출처: .rakuten.
이렇게 선물하기 좋게 포장되어 있답니다.
출처: ameblo.jp
토마토에도 이렇게 하트무늬가 있어요. 빨간 심장이 연상되어 더 특별해 보이네요.
출처: aionline-japan.
일본에서 하트무늬 과일이 인기를 끄는 것은 여기에 부여된 의미때문이라고 합니다.
출처: 123rf
상대방에게 자신의 마음이 잘 전달될 것이라는 기대심리가 반영된 것이죠. 사랑하는 마음 뿐 아니라 감사하는 마음도 전달할 수 있답니다.

특히 일본은 선물을 보내는 기념일이 많기 때문에 선물용 제품이 많이 팔립니다. 매월 크고 작은 기념일이 있으나 대표적으로는 2월 밸런타인데이, 3월 화이트데이, 5월 어머니의 날, 6월 아버지의 날, 7월~8월 중순 오츄겐(음력 7월 보름날로 평소에 신세를 진 친척이나 지인에게 선물을 보냄), 12월 오세이보(연말에 평소 신세를 진 친척이나 지인에게 선물을 보냄)등이 있어요.
출처: 123rf
대부분의 기념일이 감사의 인사를 전하는 만큼 하트무늬 과일처럼 이색적인 제품이나 인상에 남는 제품들이 주로 판매됩니다.
마음을 전하는 하트무늬 과일. 이런 선물을 받으면 기분이 어떨까요.
[리얼푸드=육성연 에디터]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