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RealFoods

내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시리얼은 뭐지?

취향에 맞게 골라보세요~

689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바쁜 현대인의 아침시간은 분 단위로 쪼개지죠. 


그렇다고 아침 식사를 거를수는 없습니다.
아침식사와 건강과의 연관성을 밝힌 연구들은 여러 있습니다. 최근에는 아침 식사를 하지 않은 그룹이 매일 아침 식사를 한 그룹에 비해 심뇌혈관질환으로 인한 사망률이 87% 높다는 미국 아이오와대학 보건대학원 연구팀의 연구도 나왔습니다. (성인 6550명을 대상으로 18.8년에 걸쳐 진행된 전국 건강·영양 자료의 분석 결과)

출처123rf

아침시간은 바쁘고 아침 영양은 챙겨야 하고.. 이럴때 가장 간편한 식사대용으로 시리얼이 있죠. 우유를 붓기만 하면 끝. 정말 간편합니다. 최근에는 소비자의 입맛이나 취향에 따라 종류도 많아졌데요.

라이프스타일이 다양해지면서 시리얼은 더 이상 아침식사 메뉴에서 고정돼있지 않습니다. 현대인들에게 시리얼은 아침식사이기도 하고, 간식이기도 하며, 때로는 가벼운 야식이 되기도 합니다. 그렇다면 나만의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시리얼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출처123rf

아침에 모닝커피를 꼭 마셔야 정신이 든다는 분들은 커피와 시리얼을 한번에 해결할 수 있는 제품을 추천합니다.

지난해 처음으로 선보인 '모카그래놀라'는 시리얼에 리얼커피가 코팅돼있어 따뜻한 우유를 넣으면 모카라떼로도 즐길 수 있어요. 귀리나 통밀, 보리, 쌀, 옥수수 등으로 영양까지 채워져 모닝 커피 러버들의 든든한 아침 한끼가 될 수 있습니다.

출처농심켈로그

밥보다 아침잠이 중요한 ‘늦잠족’에게는 ‘컵시리얼’이 안성맞춤일 듯 합니다. 늦잠으로 아침 식사를 거르기 일쑤인 이들에게는 컵 시리얼이 좋은데요. 스푼까지 들어있어 어디서든 간편하게 먹을 수 있기 때문이에요. 출근길 가방 속에 넣어 간다면 편리하게 아침을 해결할 수 있겠죠.

출처농심켈로그

늦은 밤까지 깨어있는 올빼미족에게는 통곡물인 그래놀라를 추천합니다. 올빼미족들이 가장 조심해야 할 것은 바로 야식의 유혹인데요. 최근에는 배달 서비스의 발달로 못 먹을 야식이 없을 정도가 됐습니다. 그러나 야식은 대부분 자극적이고 칼로리도 높아 살이 찌는 것은 물론 소화가 안되거나 숙면에도 방해를 줍니다.

하지만 피할 수 없는 야식이라면 적당한 포만감과 영양을 주면서 열량은 높지 않은 것을 선택해야겠죠. 시리얼 중에서도 통곡물의 그래놀라는 당분이 낮고 식이섬유 함량이 높습니다.

출처123rf

최근에는 각 브랜드별로 선보이는 한정판 시리얼이 늘어나고 있는데요. 한정된 시즌, 한정된 채널에서만 판매하는 제품이다 보니 ‘인싸’템으로 인기가 높습니다.
‘인싸’놀이에 빠져 있다면 맛과 영양도 채우고, 맛깔나는 인증샷에도 도전해 볼 수 있는 시즈널 한정판 시리얼도 좋을 듯 합니다.

출처농심켈로그

‘귀차니스트’에게는 ‘시리얼 토핑 요거트’을 추천해요.
손하나 까딱하기 싫은 귀차니스트에게 시리얼을 그릇에 넣고 우유를 붓는 등의 과정은 번거로울 뿐이죠.
아예 플립형 패키지안에 요거트와 시리얼이 함께 들어있는 ‘시리얼 토핑 요거트’는 그대로 먹기만 하면 됩니다. 맛과 식감, 비주얼에 편리성까지 두루 갖추고 있어요.

출처123rf

액티비티를 즐기는 마니아들에게는 시리얼바가 좋은 아이템이 될 수 있습니다.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영양 충전과 활력을 보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요즘 인기를 끌고 있는 시리얼바들은 상큼한 과일과 고소한 견과류, 진한 초콜릿이 조화를 이뤄 든든한 영양분과 함께 맛까지 좋은 제품들이 많습니다.

[리얼푸드=육성연 에디터]

출처123rf

작성자 정보

RealFoods

Eat, Play, Cook, Real Foods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