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RealFoods

‘환절기 피부에 필수’ 비타민 B, 어디서 얻지?

피부미용에 신경써야 할 시기

20,570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모든 비타민이 중요하지만 비타민 B는 세포 건강을 유지하고 활력을 주는 핵심적인 역할을 합니다.

유형도 다양해요. 비타민 B군에 속하는 8 개의 유형에는 비타민 B1(티아민), 비타민 B2(리보플라빈), 비타민 B3(나이아신), 비타민 B5(판테놀), 비타민 B6(피리독신), 비타민 B7(비오틴), 비타민 B9(엽산), 비타민 B12(코발라민)가 있습니다.

출처123rf

비타민 B를 충분하게 섭취하지 않을 경우 나에게 부족한 비타민 유형에 따라서 결핍 증상이 다양하게 나타나게 되는데요.

출처123rf

특히 이 8가지 영양소는 피부에 다양한 방식으로 관여하기 때문에 부족할 시 피부질환 등 해로운 영향을 미칠수 있어요. 비타민B3는 피부의 방어막을 형성하고 비타민B5는 유수분 밸런스를 맞추며, 비타민B6와 비타민B7은 여드름 완화, 비타민B12는 피부 세포 재생에 도움을 줍니다.

출처123rf

피부가 건조해 지기 쉬운 환절기에는 피부건강에 중요한 비타민 B를 꾸준히 섭취해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소고기나 돼지고기 등 주로 육류에 많은 것으로 알려져 있으나 이외에도 비타민 B 유형이 풍부하게 들어있는 식품들은 여러 있어요.

출처123rf

굴이나 조개, 홍합은 비타민 B12가 많이 들어있는 식품이죠. 특히 굴은 여성의 피부미용에도 좋은 식품으로 잘 알려져 있을 만큼 비타민 B가 풍부하게 들어있어요. 비타민 B12뿐 아니라 비타민 B2도 많이 들어있으며, 철이나 아연, 셀레늄, 망간과 같은 다양한 미네랄도 풍부합니다.

출처123rf

해바라기씨앗은 비타민 B5의 가장 좋은 공급원 중 하나입니다. 비타민 B3과 엽산도 풍부해요. 또한 해바라기씨는 피부미용에 좋은 비타민E를 가지고 있어 환절기에 먹으면 피부수분유지와 탄력에 좋은 식품입니다.

출처123rf

잎이 많은 녹색채소에는 특히 B9(엽산) 함량이 뛰어나요. 엽산이 든 녹색잎채소를 꾸준히 먹으면 심장마비를 비롯한 심장 질환의 위험률을 줄일 수 있다는 연구 결과도 있습니다. 엽산은 임산부에게 없어서는 안 될 필수 영양소이기도 하죠.
엽산의 영양소를 가장 효과적으로 얻기 위해서는 가능한 생으로 먹거나 살짝만 데쳐먹는 것이 좋습니다.

출처123rf

콩 역시 엽산이 많이 들어있어요. 이외에도 비타민 B1(티아민), 비타민 B2(리보플라빈), 비타민 B3(나이아신)도 얻을 수 있습니다.
특히 강낭콩에는 비타민B 복합체가 다량 함유되어 있어 면역 기능을 높여주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어요.

출처123rf

생선 중에서도 연어는 비타민 B가 풍부하게 들어있어요. 최근들어 여성들이 연어를 자주 찾는 이유중에는 연어만의 풍미와 피부미용에도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연어에는 비타민 B1, B2, 그리고 비타민 B5와 B6의 함량이 높아요. 또한 셀레늄과 오메가3지방산도 얻을 수 있습니다.

[리얼푸드=육성연 에디터]

출처123rf

작성자 정보

RealFoods

Eat, Play, Cook, Real Foods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