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RealFoods

맥도날드 스타벅스가 앞다퉈 개발하는 이 컵

재활용 컵에 집중하는 식품기업들

68,574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스타벅스에서 커피를 주문했을때 몇 달 전 자신이 사용했던 컵에 담진다면 기분이 어떨까요. 


물론 재사용이 가능한 컵 시스템을 통해서입니다.

그동안 커피전문점에서 사용된 컵들은 안감이 플라스틱으로 코팅되어 있어 재활용이 어려웠는데요.

하지만 이러한 점을 극복하고 재활용이 가능하도록 개발된 컵이 선보여질 예정이라고 합니다.

출처123rf

최근 블룸버그는 맥도날드·스타벅스가 주도하는 ‘넥스트젠 컵 챌린지’가 지난 2년간 진행한 ‘문샷’ 프로젝트의 결실을 보게 될 예정이라고 보도했는데요.

캘리포니아주 샌프란시스코와 팔로알토의 카페에서서는 스마트 재사용 가능컵을 소개하는 파일럿 프로그램을 띄울 계획입니다.

출처123rf

넥스트젠은 오래 쓸 수 있고, 재사용이 가능한 시스템을 만드는 데 초점을 맞췄습니다. 수집·세척·재배포·디지털 추적을 가능케 해 재사용을 촉진하겠다는 의도입니다. 


플라스틱 컵에는 위치 추적을 위한 RFID칩 또는 QR코드가 부착됩니다.

이 계획에는 스타트업 2곳이 참여하는데요. 컵클럽이라는 업체는 팔로알토에서 RFID칩이 내장된 컵을 선보입니다.

특징은 수거와 세척이 용이하다는 점입니다. 이 컵을 재사용하면 매립 폐기물을 40% 줄일 수 있다고 하네요.

출처123rf
춤춰봐요

샌프란시스코 지역엔 '뮤'즈라는 업체가 QR코드가 찍힌 컵을 제공합니다.

출처123rf

몇 년 전만해도 재사용이 가능한 컵에 관한 기술은 존재하지 않았는데요.

이들 두 종류의 컵으로 매년 수 십억개의 종이컵을 대체할 수 있을 걸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재활용이 불가능한 플라스틱 안감으로 코팅된 종이컵이 사라지면 각 회사의 환경 목표를 달성하는 출발점이 될 걸로 관측됩니다.

출처123rf

작성자 정보

RealFoods

Eat, Play, Cook, Real Foods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