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RealFoods

명절날 소화불량, 천연 소화제 드세요

소화를 돕는 천연 소화제 식품은?

123,453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10흘간의 추석연휴입니다. 

하지만 맛있는 명절음식으로 평소보다 소화불량에 걸릴 확률이 높은 기간이기도 하죠. 

국민건강보험공단의 자료에 의하면 지난 4년간(2011년~2015년) 소화불량 환자의 약 40%가 설이나 추석과 같은 명절에 발생한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명절에는 너무 많이 먹지 않는 것이 가장 중요하겠죠?

명절날 속이 더부룩하거나 소화가 잘 되지 않을때는 자연이 준 천연 소화제를 먹는 것도 한 방법인데요. 소화에 도움을 주는 식품들을 소개할께요. 

1. 생강

생강은 위액분비를 촉진시켜 소화가 잘 되게 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특히 생선이나 게 또는 찬 음식을 먹고 소화가 잘 되지 않을때 먹으면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요.

출처123rf

생강의 매운맛 성분인 진저론과 쇼가올은 몸을 따뜻하게 하고 항균작용이 있어 생선과 함께 조리할 시 식중독을 막아주기도 해요. 명절 식사 후 생강차 한잔은 소화를 돕는 좋은 방법입니다.

출처@gate74

2. 매실

매실의 시가린가레시놀이란 성분은 헬리코박터균의 활동을 억제하며 위염을 가라앉히는 기능이 있어요. 또한 매실에는 소화효소의 일종인 베타-아밀라아제(β-amylase) 등의 성분이 들어있어 소화작용을 촉진할뿐 아니라 피로해소에도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3. 무

무에는 ‘다이스타아제’라는 녹말분해효소가 들어있어 쌀이나 밀가루 보리등 탄수화물류의 소화에 도움을 주는데요.

출처123rfr

‘디아스타아제’는 특히 무껍질에 많이 들어있으므로 무를 깨끗하게 씻어 껍질째로 먹는것이 더 효과적입니다.

출처123rf

4. 양배추

양배추는 비타민, 무기질 등이 풍부한 슈퍼푸드일 뿐 아니라 탈이 난 위장이나 소화기관을 달래는 데 효과적인 식품으로 잘 알려져 있어요.

출처123rf

양배추에는 위장을 보호하거나 손상된 위장을 회복시키는 비타민U가 풍부하게 들어가 있습니다. 하지만 비타민U는 열에 의해 파괴되기 쉬우므로 섭취할 때 가능한 생으로 먹는 것이 더 좋다고 하네요.

[리얼푸드=육성연 에디터]

출처123rf

작성자 정보

RealFoods

Eat, Play, Cook, Real Foods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