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적은 기름으로 건강한 튀김 만드는법

조회수 2018. 11. 4. 17:20 수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튀김도 건강하게 먹자!
이미지를 불러올 수 없습니다.
사실 "기름에 튀기면 신발도 맛있다"고 하죠.
맛은 진짜 있습니다.

하지만 많은 기름을 사용해 튀기면 칼로리 걱정이 앞서죠. 그리고 기름을 사용한 요리를 많이 먹으면 비만은 물론 심장질환 등의 원인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적당히 먹어야 합니다.
이미지를 불러올 수 없습니다.
하지만 맛있게 먹는 것을 포기할 수는 없는 일. 맛있게 먹으면서도 기름을 적게 쓰거나 쓰지 않고도 튀김 요리를 먹을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미지를 불러올 수 없습니다.
저유분 조리법은 적은 양의 기름을 사용해 조리하는 방법을 말하는 데 기름을 적게 사용하는 방식인 만큼 재료에 기름이 덜 스며들어 일반 튀김요리를 먹을 때보다 섭취하는 기름의 양도 적어지고 칼로리 부담도 낮아집니다.
대표적인 것으론 에어프라이어가 있는데요, 칼로리는 낮추고 맛은 올릴 수 있어서 요즘 많은 가정에서 하나씩 구비하고 있죠.
특히 튀김을 할 때는 무조건 많은 양의 기름이 필요하다고 생각하기 쉽습니다. 하지만 기름을 적게 써도 맛있게 튀길 수 있어요.

조리 시에 뚜껑을 덮어 조리기구 내부의 온도를 높게 유지하면 됩니다. 이러면 마치 오븐처럼 음식을 빨리 익혀주면서 겉은 바삭하게 되어 식감도 좋아지죠.
출처: 123rf
볶음은 센 불에 빨리 볶아내는 것이 원칙입니다. 볶음밥을 할 때에도 약한 불에 오래 볶으면 기름 냄새가 나고 밥이 질척해져 볶음밥의 풍미가 살아나지 않죠.
출처: 123rf
조리시간이 길어질수록 기름을 많이 사용하게 되죠. 기름기를 제거하기 위해선 기름을 두르고 센 불로 단시간에 재료를 익혀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미리 물에 데쳐 팬 위에서의 조리시간을 줄이는 것도 요령인 셈이죠.
출처: 123rf
기름을 사용하지 않고 물로도 식재료를 볶을 수 있습니다. 팬에 물을 약간 두르고 채소나 고기를 볶으면 담백한 맛을 느낄 수 있어요.

특히 나물은 물로 볶다가 마지막에 참기름으로 맛을 내면 좋습니다. 건강하게 튀기는 습관을 가져보도록 해요!

[리얼푸드=김태영 에디터]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