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도 모양도 제각각인 미국의 감튀들

조회수 2018. 3. 22. 14:12 수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미국에서 꼭 먹어야 하는 감튀를 추렸다

방금 기름에서 건져낸 감자튀김들이 바사삭 소리를 내며 떨어질 때 나도 모르게 침을 꼴깍, 하고 삼키게 되는데요. 


튀김요리는 다이어트엔 적이라지만 이따금 생각날 때 먹는 것까지 끊긴 참 어렵습니다. 더구나 감자튀김에는 다양한 모양이 있고요, 어떤 양념을 하느냐에 따라 맛도 달라집니다. 

출처: 123rf
패스푸드 천국인 미국에선, 보다 다양한 감자튀김을 만날 수 있죠! 맛과 모양, 모두 사로잡은 다양한 감자튀김을 소개할게요. 외식 전문 매체 푸드비스트(Foodbeast.com)를 참고했어요.

KFC

#씹는맛이_일품

미국 KFC 매장의 감튀는 웨지포테이토입니다. 감자를 길쭉한 막대꼴로 썰지 않고 반달 모양으로 잘라 튀겨낸 것이죠. 두툼한 덕분에 풍성한 식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만, 동시에 간간이 안 익은 감자를 만나게 될 수도 있다는 함정이..

타코벨

#케첩말고_나초소스_주세요
출처: 타코벨 홈페이지
타코벨의 감자튀김의 특이점은 '나초'입니다. 노란 나초 딥소스와 함께 제공되는 감튀는, 케첩을 찍어먹을 때와는 사뭇 다른 식감을 주죠. 감자를 튀기면서도 나초양념을 뿌리고요. (단, 감자튀김의 향미가 조금 강하게 느껴질 수 있다는 점은 주의!)

파파이스

#우리가_알던_그맛!


파파이스의 감튀는 특유의 감칠맛, 풍미를 가지고 있죠. 한국매장에서도 미국과 비슷한 풍미를 가진 감자튀김을 맛볼 수 있습니다. 다른 햄버거, 치킨 메뉴보다 월등히 높은 감자튀김의 퀄리티 때문에 '미끼상품'이라는 별명도 붙었어요.ㅎㅎ

쉐이크쉑

#햄버거맛에_가려진_서러움

쉐이크쉑은 기본적으로 맛깔난 햄버거를 먹으러 가는 곳. 그래서 감자튀김은 뒤로 밀려나기도 합니다. 그래도 치즈디핑소스가 올라간 감튀는 맛있죠. 쉐이크쉑의 감튀는 표면이 주름진 형태의 크링클 컷(crinkle cuts)인 게 특징. 


(하지만 다른 프랜차이즈에 비해 비싼가격은 함정... )

아비스(arby's )

#길쭉한_감자튀김은_질리잖아

아비스는 햄버거보다는 샌드위치 메뉴가 경쟁력 있는 프랜차이즈입니다. 한국엔 매장이 없어서, 미국엘 가야만 맛볼 수 있죠. 


이곳 감튀의 결정적인 특징인 나선형이라는 점. 길쭉한 막대모양 감자칩을 하나씩 입에 넣는 게 감질나는 사람들에겐 '씹는 즐거움'을 선사합니다. 

[리얼푸드=박준규 에디터]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