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RealFoods

다이어트 차로도 좋은 펜넬차, 들어보셨나요?

이 가을과 어울리는 차(茶)

273,637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물론 차 한 잔이 가져다주는 것은 비단 여유만이 아닙니다. 다양한 비타민 성분으로 불현듯 찾아온 환절기에 몸의 면역력을 높여주고, 체내 기관을 강화시켜 우리 몸의 '월동 준비'에도 도움을 줍니다.

계절마다 꼭 맞는 차(茶)도 있습니다. 가을의 분위기를 물씬 느낄 수 있게 하는, 가을에 먹으면 좋은 차는 무엇이 있을까요?

출처@Skitterphoto

약간 떫은 맛이 나기 때문에 달콤한 디저트와 곁들여 애프터눈 티로도 즐겨보세요!

2. 국화차

이렇게 마른 꽃잎, 바로 국화의 꽃잎입니다.

출처shutterstock

저 꽃잎을 넣고 물을 부으면 찻잔에 꽃 한 송이 피어오르는 국화차, 국화차는 눈으로 한 번 마시고 향으로 또 한 번 즐기며 입으로 한 번 더 누리는 가을과 어울리는 차 입니다.

출처shutterstock

국화는 예전부터 약재로 사용됐다는데요, 두통을 없애고 눈의 피로를 해소하는데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본초강목에서는 국화의 효능에 대해 “위장을 편안하게 하고 오장을 도우며 사지를 고르게 한다고 합니다. 감기, 두통, 현기증에도 좋기 때문에 매일 음용하면 이 가을에 더할 나위 없이 좋겠죠?

3. 도라지차

기관지 건강에 도움을 주는 도라지, 차로 마셔도 환절기 기침 등에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출처shutterstock
4. 펜넬(fennel)

마지막으로 다양한 효능으로 지중해 연안의 그리스와 이탈리아에서 식재, 약용 등으로 많이 활용되는 씨앗, 바로 '펜넬'입니다. 고대 로마에서는 음식 소화를 돕는 식품으로 펜넬이 인기있었다고 해요.

출처shutterstock

펜넬은 다이어트 차로 여성들 사이에서도 인기가 높은데요, 소화불량, 체중감소, 속 부글거림, 설사나 변비에 좋습니다. 이뇨작용도 활발하게 해 몸의 붓기를 제거하고 산모의 모유를 잘 나올 수 있도록 하게 하니, 이 가을에 꼭 맞겠죠!?

출처shutterstock

오늘은 가을과 어울리는 차 한 잔 어때요?

[리얼푸드=김태영 에디터]

작성자 정보

RealFoods

Eat, Play, Cook, Real Foods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