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요즘 인기라는 에스프레소 토닉, 컬러풀 라테를 아시나요?

예쁘긴 한데, 맛은?
RealFoods 작성일자2019.03.11. | 2,929  view

인스타그램 많이 하시죠? SNS의 영향으로 식음료 업계에선 눈을 즐겁게 하는 맛있는 음식들이 '대세'로 거듭났습니다. 


단지 예쁘기만 해선 안 된다는 것이 요즘 트렌드인데요. 천연 원료를 사용해 인공 첨가물을 줄인 건강 음료가 소비자들의 더 많은 선택을 받고 있는 추세입니다.  


source : @PublicDomainPictures

실제로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에 따르면 강렬하고 예쁜 색감을 내면서도 보다 건강해진 음료들이 소비자들의 심리를 자극, 음료 소비 시장을 바꾸고 있습니다. 


두드러지게 나타나고 있는 것은 세 분야입니다.

  

source : @Foundry

먼저 커피 !


글로벌 시장조사기관 민텔의 조사에 따르면 음료 소비자 중 30%가 설탕이 첨가된 탄산음료 대신 차가운 커피를 찾고 있다고 하는데요. 



source : 에스프레소 토닉

'얼죽아'(얼어죽어도 아이스 아메리카노) 아니고요 !


바로 ‘에스프레소 토닉(Espresso Tonic)’입니다. 

source : 인스타그램 캡처

토닉워터와 에스프레소 샷을 섞어 만드는 음료인데요. 


인스타그램에서 #Espresso Tonic으로 검색되는 게시물만 해도 2만 개가 넘습니다. 


설탕 함량이 높은 탄산음료를 대체하는 음료로 소비자들의 선택을 받고 있는 사례이면서 눈을 즐겁게 하는 음료입니다.

source : 인스타그램
source : aT

화려한 색감을 더한 새로운 라테도 인기입니다.  


케리(Kerry) 푸드 서비스사에 따르면 커피를 마시지 않는 소비자들은 카페인이 적은 음료나 무카페인(Caffeine-free) 음료를 선호, 2019년에는 커피 대신 비트라테, 말차라테, 강황라테 같은 천연재료로 색감을 낸 음료를 소비할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실제로 커피를 마시는 소비자의 33%는 이같은 천연재료가 들어있는 음료를 구매하는데 큰 관심을 보이고 있습니다.

source : 123RF
source : 인스타그램



비트, 말차, 강황, 차콜(숯) 음료처럼 선명한 색감을 가진 음료는 소셜미디어에서 #colorfullattes(컬러풀라테)라는 해시태그로 포스팅되고 있습니다. 


지난 1년간 전 세계적으로 20만 건이 넘는 사진이 올라오고 있으며, 최근 6개월간 게시물 수는 24%나 늘었습니다.

source : 인스타그램
source : 인스타그램

식물성 성분을 포함한 음료도 점차 늘고 있습니다. 많은 소비자들이 건강한 라이프 스타일을 선호하면서 천연 성분의 식품과 식물성 다이어트가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음료 소비자의 29%는 설탕 함량이 높은 음료에 대해 우려를 드러내며 보다 건강하고 식물성 성분을 포함한 음료를 선호하고 있습니다.

source : 인스타그램
source : 인스타그램

인스타그램에서 #healthydrinks(헬시 드링크)를 검색하면 각종 과일과 채소 스무디, 차 종류의 게시물이 60만개 이상 올라오고 있습니다. 게다가 색감도 알록달록해 젊은 소비자 사이에서 호응이 높습니다.


[리얼푸드=고승희 에디터]

더 많은 리얼푸드 기사 보기

해시태그

Recommended Tags

#박나래

    Top Views 3

      You May Like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