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RealFoods

요즘 인기라는 에스프레소 토닉, 컬러풀 라테를 아시나요?

예쁘긴 한데, 맛은?

3,198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인스타그램 많이 하시죠? SNS의 영향으로 식음료 업계에선 눈을 즐겁게 하는 맛있는 음식들이 '대세'로 거듭났습니다. 


단지 예쁘기만 해선 안 된다는 것이 요즘 트렌드인데요. 천연 원료를 사용해 인공 첨가물을 줄인 건강 음료가 소비자들의 더 많은 선택을 받고 있는 추세입니다.  


출처@PublicDomainPictures

실제로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에 따르면 강렬하고 예쁜 색감을 내면서도 보다 건강해진 음료들이 소비자들의 심리를 자극, 음료 소비 시장을 바꾸고 있습니다. 


두드러지게 나타나고 있는 것은 세 분야입니다.

  

출처@Foundry

먼저 커피 !


글로벌 시장조사기관 민텔의 조사에 따르면 음료 소비자 중 30%가 설탕이 첨가된 탄산음료 대신 차가운 커피를 찾고 있다고 하는데요. 



출처에스프레소 토닉

'얼죽아'(얼어죽어도 아이스 아메리카노) 아니고요 !


바로 ‘에스프레소 토닉(Espresso Tonic)’입니다. 

출처인스타그램 캡처

토닉워터와 에스프레소 샷을 섞어 만드는 음료인데요. 


인스타그램에서 #Espresso Tonic으로 검색되는 게시물만 해도 2만 개가 넘습니다. 


설탕 함량이 높은 탄산음료를 대체하는 음료로 소비자들의 선택을 받고 있는 사례이면서 눈을 즐겁게 하는 음료입니다.

출처인스타그램

출처aT

화려한 색감을 더한 새로운 라테도 인기입니다.  


케리(Kerry) 푸드 서비스사에 따르면 커피를 마시지 않는 소비자들은 카페인이 적은 음료나 무카페인(Caffeine-free) 음료를 선호, 2019년에는 커피 대신 비트라테, 말차라테, 강황라테 같은 천연재료로 색감을 낸 음료를 소비할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실제로 커피를 마시는 소비자의 33%는 이같은 천연재료가 들어있는 음료를 구매하는데 큰 관심을 보이고 있습니다.

출처123RF

출처인스타그램



비트, 말차, 강황, 차콜(숯) 음료처럼 선명한 색감을 가진 음료는 소셜미디어에서 #colorfullattes(컬러풀라테)라는 해시태그로 포스팅되고 있습니다. 


지난 1년간 전 세계적으로 20만 건이 넘는 사진이 올라오고 있으며, 최근 6개월간 게시물 수는 24%나 늘었습니다.

출처인스타그램

출처인스타그램

식물성 성분을 포함한 음료도 점차 늘고 있습니다. 많은 소비자들이 건강한 라이프 스타일을 선호하면서 천연 성분의 식품과 식물성 다이어트가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음료 소비자의 29%는 설탕 함량이 높은 음료에 대해 우려를 드러내며 보다 건강하고 식물성 성분을 포함한 음료를 선호하고 있습니다.

출처인스타그램

출처인스타그램

인스타그램에서 #healthydrinks(헬시 드링크)를 검색하면 각종 과일과 채소 스무디, 차 종류의 게시물이 60만개 이상 올라오고 있습니다. 게다가 색감도 알록달록해 젊은 소비자 사이에서 호응이 높습니다.


[리얼푸드=고승희 에디터]

작성자 정보

RealFoods

Eat, Play, Cook, Real Foods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