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RealFoods

집밥족 늘자 미쉐린 스타 레스토랑도 음식 배달

코로나로 바뀐 레스토랑 운영 전략

6,537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가 미국인의 영양 상태와 사고방식을 바꾸고 있다고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가 전했다.





코로나로 음식에 대한 새로운 인식이 생겨나면서 지역에서 생산되어 바로 섭취하는 음식이 더욱 중요해지는 추세이다. 시장조사기관 AMC 글로벌과 오피니언루트(Opinion Route)가 미국 소비자 30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소비자 38%는 “코로나 종식후에도 로컬 업체 이용을 더 자주할 생각”이라고 답했으며 32%는 “외식보다 가정에서 직접 만든 음식을 더 먹을 생각이다”고 응답했다. 또한 응답자의 35%는 “코로나 사태 전보다 가정에서 빵, 쿠키 등 더 많은 음식을 만들고 있다”고 말했으며, 그 중 20%는 “앞으로도 빵은 직접 만들어 먹을 계획이다”고 답했다.

출처123rf

1. 유명 셰프 레스토랑의 배달

미국내 유명 식당들도 변화하고 있다. 코로나바이러스 장기화로 매출이 급감하자 활로 찾기에 나선 것이다.

출처123rf

집밥족이 늘어나자 미쉐린 스타 셰프와 고급 레스토랑들은 서둘러 밀키트를 내놓고 음식을 배달하기 시작했다.

출처Peter Luger Steak House

뉴욕의 유명 국수 체인점은 수타면을 기본 재료로 한 밀키트를 선보였다. 소고기, 돼지고기, 채소, 비건 등 4가지 메뉴로 제공되는 이 키트는 요리법이 첨부되어 있어 가정에서도 유명 레스토랑 음식을 맛볼 수 있다.

출처123rf

3. 육류 대체 식품 인기

고기 부족현상이 일어나면서 육류를 대체할 수 있는 제품들도 수요가 높다. 육류 생산업체들이 코로나에 감염된 노동자들로 가공 공장을 닫으면서 고기를 구입하기 못한 소비자들이 육류 대체 식품 구입에 나선 것이다. 특히 육류 대체품 회사인 임파서블푸드와 비욘드미트사는 코로나 이후 판매량이 급증했다.

출처123rf

작성자 정보

RealFoods

Eat, Play, Cook, Real Foods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