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RealFoods

달걀 보관의 3가지 법칙

'구구데이', 알아두면 쓸모있는 달걀 상식

210,983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오는 9월 9일은 '구구데이' 이다. 닭의 울음소리인 ‘구구’와 발음이 비슷해 농림축산식품부에서 달걀과 닭고기의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정한 날이다.

달걀은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쉽게 구할 수 있는 식품이면서도 가장 활용도가 높은 식재료이기도 하다. 자주 사용하는 재료인만큼 보관관리에도 신경을 써야한다.

출처123rf

농촌진흥청이 올해 '구구데이'를 앞두고 전달한 달걀의 올바른 보관법을 소개한다.

출처123rf

▶냉장고 문 앞에 두지 마세요

달걀에는 공기가 드나드는 공간(기실)을 통해 수분이 증발한다. 즉 달걀 안에 빈 공간이 많다는 것은 보관 기간이 길다는 의미다. 달걀을 흔들었을 때 출렁거리거나, 물에 담갔을 때 뜨면 오래됐다고 판단하는 것은 기실에 공기가 들어있는 원리에서 비롯된 것이다.

출처123rf

달걀의 수분 증발을 막기 위해서는 낮은 온도와 높은 습도에서 보관하는 것이 좋다. 달걀은 온도 2도, 습도 80%인 조건에서 보관하는 것이 가장 이상적이다.

출처농촌진흥청

흔히 달걀은 냉장고 문쪽에 보관하지만 이 곳은 온도 변화가 자주 생기는 부분이므로 적합하지 않다. 이보다는 냉장고 안쪽에 보관하는 것이 좋다.

출처123rf

▶씻지 마세요


달걀 보관시에는 주의해야 할 사항이 또 있다. 물에 씻지 않고 보관해야 한다는 점이다. 달걀 껍데기의 큐티클층때문이다. 이는 미생물의 침입을 막고 수분 증발을 억제하는 역할을 한다. 하지만 달걀을 물에 씻으면 큐티클층이 사라진다.

출처123rf

▶종이 포장 그대로 보관하세요


달걀의 종이 포장은 벗기지 말고 그대로 보관하는 것이 좋다. 이는 냉장고 안의 음식 냄새가 달걀 내부로 흡수되는 것을 막을 수 있다.

출처123rf

작성자 정보

RealFoods

Eat, Play, Cook, Real Foods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