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RealFoods

중국에서 비싸도 잘 팔리는 인기 주스는?

중국 NFC 과일 주스의 성장

4,874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높은 가격으로 일부 중국 소비자에게만 판매되던 NFC 주스가 최근 대중적인 인기를 얻기 시작했다고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가 전했다.

NFC(Not From Concentrate)주스는 ‘농축하지 않은 착즙주스’를 뜻한다.

출처제품 회사 홈페이지

기업들의 판매 전략과 홍보 효과로 인해 최근 10년간 중국 NFC 과일 주스 시장은 두 자릿수 성장을 기록하고 있다.

시장조사기관 유로모니터 조사에 따르면 중국 NFC 과일 주스 시장은 20-30대의 젊은 소비자, 여성, 1-2선 도시에 거주하는 화이트칼라를 중심으로 구매율이 증가하고 있다.

전문가들은 올해 NFC 과일 주스 시장 규모가 약 120억 위안(한화 약 2조 708억 원)에 이를 것으로 예상한다.

출처aT

중국 NFC 과일 주스의 주요 판매 채널로는 오프라인 판매 비율이 더 높게 나타나고 있다. 점유율로는 하이퍼마켓 & 슈퍼마켓(53.1%), 개인 및 기타 식료품점(25.1%), 편의점(15.3%) 온라인(4.5%)의 순서이며, 이 중 프리미엄 마켓에서의 판매율이 상대적으로 높았다.

출처123rf

품목별로는 소용량 제품의 수요가 높았으며, 미용이나 다이어트, 식사 대용품 등 목적을 가지고 제품을 구매하는 비율도 증가했다. 자기관리를 위해 찾아서 마시는 상품으로 올라선 것이다.

출처123rf

NFC 과일 주스는 영양, 편리함, 맛 등 강점이 있지만 높은 가격과 브랜드 전파력 부족 등으로 그동안 판매 증가에 제한적인 모습을 보여왔다.

출처123rf

또 중국 음료 업계의 선도 기업인 ‘농푸싼취안’은 지난 2016년 NFC 과일 주스 시장에 정식 진출하면서 NFC 과일 주스 분야의 강력한 브랜드로 떠올랐다. 출시 1년 만에 농푸싼취안의 제품중 NFC 과일 주스의 점유율은 40%에 육박했다.

출처123rf

작성자 정보

RealFoods

Eat, Play, Cook, Real Foods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