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RealFoods

신세계 대박라면, 글로벌 대박 행진의 비결

신세계푸드 ‘대박라면’, 해외 판매량 전년비 3배 증가

101,281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코로나19로 집에 있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라면을 많이 먹고 계시죠? 


우리나라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라면 소비가 늘고 있는데요. 이에 따라 올해 한국 라면 수출이 신기록을 세울 것으로 보입니다. 


올해 들어 11월까지 라면 수출액은 지난해보다 28% 늘어난 5억4천만 달러를 기록했습니다.

이대로라면 연말까지 역대 최고치인 6억 달러를 기록할 전망입니다.

출처123rf
함성

신세계푸드의 '대박라면'도 세계 시장에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다른 라면과 달리 할랄푸드 시장 공략이 그 비결입니다.

신세계푸드에 따르면 지난 2018년부터 할랄푸드 시장을 공략해 해외에서 판매 중인 대박라면은 올해 연간 판매량 1000만개를 돌파했습니다. 이는 전년(305만개) 대비 3배 이상 증가한 수치인데요. 판매국가는 총 15개국입니다.

출처신세계푸드

지난해까지 대박라면을 생산하는 말레이시아를 비롯해 중국, 싱가포르, 태국, 대만, 부탄 등 6개국에 불과했으나 올해 미국, 뉴질랜드, 인도네시아, 남아프리카공화국, 필리핀 등으로 확대했다.

출처신세계푸드

말레이시아는 대박라면 해외 판매량 중 약 20%를 차지했습니다.
신세계푸드 측은 지난 3~6월, 10~12월 두 차례에 걸친 말레이시아 국가차원의 강력한 이동제한 조치가 있었고,
이러한 상황에서 ‘대박라면’을 알리는 오프라인 프로모션이 활발히 진행되지 못했지만. 매월 80만개 이상의 높은 판매량을 이어간 것은 큰 의미가 있다고 밝혔는데요.

출처신세계푸드

신세계푸드는 대박라면의 인기를 이어가기 위해 내년부터 스웨덴 등 유럽으로 수출하기 위한 협의를 진행 중이라고 합니다.

또 기존 '대박라면 고스트 페퍼', '대박라면 하바네로 김치', '대박라면 하바네로 치킨' 등 3종 외에 신제품을 출시해 주요 라면 소비국인 중국과 미국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는 목표입니다.

출처신세계푸드

작성자 정보

RealFoods

Eat, Play, Cook, Real Foods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