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한 끼~'율무 샐러드'

조회수 2020. 6. 21. 15:00 수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집에서 만드는 근사한 샐러드

농촌진흥청이 6월의 식재료로 선정한 율무는 다른 잡곡류에 비해 탄수화물 중 당질의 함량은 낮고 단백질 함량은 높은 곡물입니다. 단백질과 비타민 E 함량은 현미보다 약 2배 정도 많습니다. 율무는 백내장 예방이나 시력저하 방지 및 안구건조증 완화 등 눈의 노화 지연에 좋은 곡물로 유명하죠. 

출처: 농촌진흥청
또한 비만 아동에게도 이로운 곡물입니다. ‘한국생활환경학회지’에 실린 2014년 국내 연구에 따르면 비만 아동에게 제공한 율무 식단이 혈중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에 긍정적 영향을 미쳐 비만 개선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출처: 농촌진흥청
건강에 좋은 율무를 보다 트렌디하게 즐기고 싶다면 ‘율무 샐러드’ 를 추천합니다. 샐러드 맛집에서 등장할 만한 비주얼과 산뜻한 자연의 맛도 즐길 수 있습니다. 건강하면서도 저칼로리인 율무 샐러드 레시피를 소개합드립니다. 요리 과정중 옥수수는 오일이나 버터를 발라 오븐에 구워 조리하면 더 맛있습니다.
출처: 농촌진흥청
■ 재료(2인분 기준)

주재료 : 오이(1/4개), 토마토(1/2개), 율무(1⅓컵), 옥수수(1/2개)

부재료 : 소금(1g), 설탕(1/2작은술), 식용유(1큰술)

오리엔탈드레싱 : 다진 양파(1큰술), 설탕(1/2작은술), 간장(2큰술), 참깨(1/3작은술), 참기름(1큰술), 올리브유(2큰술)
출처: 농촌진흥청
■ 만드는 법

1. 오이는 길게 반 갈라 씨를 제거한 뒤 납작 썰고, 토마토도 씨를 제거 후 사각 썬다.
출처: 농촌진흥청
2. 율무는 흐르는 물에 2~3번 헹군 뒤 냄비에 넣고 넉넉하게 물을 부어 삶는다.
출처: 농촌진흥청
3. 옥수수와 옥수수가 잠길 만큼 물을 붓고 소금과 설탕을 넣어 삶는다.
출처: 농촌진흥청
4. 삶은 옥수수는 중간 불로 달군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노릇하게 굽는다.
출처: 농촌진흥청
5. 칼로 옥수수 알갱이만 잘라낸다.
출처: 농촌진흥청
6. 오리엔탈드레싱을 만든다.
출처: 농촌진흥청
7. 접시에 손질한 샐러드 재료를 담고 오리엔탈드레싱을 뿌린다.

자료=농촌진흥청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