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로 잘 팔리는 커피머신

조회수 2021. 2. 8. 18:55 수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홍콩에서 잘 팔리는 커피머신은 '인공지능·소형'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코로나19) 확산 이후로 홍콩 소비자들의 가정 내 커피 소비가 증가하고 있다고 코트라(KOTRA)가 소개했다. 


출처: 123rf
홍콩통계청에 따르면 홍콩의 커피 머신 수입액은 지난 9월, 2억 180만 홍콩 달러(한화 약 287억 원)를 기록하며, 전년 대비 23.3% 증가했다.
출처: 123rf
이와 함께 커피 머신에도 새로운 트렌드가 일고 있다. 공간절약형 소형 커피머신과 인공지능(AI)를 활용한 커피머신이 그 예이다.
출처: 123rf
이와 함께 커피 머신에도 새로운 트렌드가 일고 있다. 공간절약형 소형 커피머신과 인공지능(AI)를 활용한 커피머신이 그 예이다.
출처: 제품 홈페이지
한국에 비해 홍콩의 주택은 공간이 작기 때문에 소형 커피 머신에 대한 수요가 높다. 소형 커피 머신은 대부분 일반 물병만한 사이즈로 커피 가루 계량컵, 커피잔, 청소용 브러쉬까지 포함되어있다.
무게가 가벼워 외출 시에도 간편하게 들고 다닐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등산하거나 여행시 캡슐이나 커피가루만 있으면 에스프레소를 즐길 수 있다.
출처: 123rf
글로벌 커피머신 기업 네스프레소(Nespresso) 홍콩 대표(Roger Staeheli)에 의하면 최근 홍콩 소비자들은 ‘개인 맞춤형 커피 체험’ (personal experience)에 주목하고 있으며, 이에 따라 인공지능(AI)을 활용해 취향에 맞는 레시피를 만드는 커피 머신이 인기를 끌고 있다.
출처: Morning
싱가포르 커피 머신 업체 모팅(Morning)은 개인 맞춤형 AI 캡슐 커피 머신을 올해 12월 홍콩 시장에 출시할 계획이다. 사용자는 모바일 앱을 통해 커피 온도, 추출압력, 원두의 양 등을 제어해 자기만의 커피 레시피를 만들 수 있으며, 레시피를 소셜 미디어(SNS)에 공유할 수 있다. 또, 인공지능을 통해 커피 머신 내부를 자동으로 청소할 수 있어 편리하다.

코트라 관계자는 “개인맞춤형 커피 머신의 트렌드로 휴대용 커피 머신과 인공지능 커피 머신의 인기는 지속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출처: 123rf
한편 시장조사 전문기관 스태티스타(Statista)에 따르면 전 세계적으로 가정내 커피 소비의 비중은 83%를 기록했다. 지난 4년간의 평균(78%)보다 5%p 상승한 수치이며, 집 밖에서 커피를 마시는 비중에 비해 3배 높다. 오는 2021년에는 집에서 커피를 마시는 비중이 현재 대비 3% 더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