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RealFoods

중년 남성이라면 덜 먹어야할 ‘이것’…

뱃살 조심해야 할 나이, 주의해야할 음식은?

125,414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청년에서 중장년층으로 넘어가는 시기에는 먹는 습관도 달라져야 합니다. 신체는 노화가 촉진되면서 여러가지 변화를 보이는데요. 

신진대사가 떨어지면서 똑같은 양을 먹어도 체중이 쉽게 늘어나며, 같은 음식이라도 소화가 잘 안되기 쉽습니다. 근육세포도 조금씩 소실되며 위암이나 고혈압 등 각종 질환의 발생률도 급격하게 늘어납니다.

출처123rf

늘어나는 것은 또 있죠. 바로 뱃살인데요. 

끝없는 덜덜

식습관에 주의를 기울이지 않으면 어느새 뱃살이 한 자리를 차지하고 있게 됩니다.

출처123rf

최근 국내 심장대사증후군연구회에서 국민건강영양조사(2013~2015) 자료를 바탕으로 분석한 결과, 남성의 대사증후군 유병률이 30대(22.2%), 40대(30.6%)를 거치며 꾸준히 증가하다 50대(36.8%)에서 가장 높은 수치를 보였습니다.  


줄맞춰 깜놀
그만큼 중장년 남성일수록 건강관리가 매우 중요하다는 것을 보여주는 것인데요. 이를위해 조금 덜 먹어야할 음식들을 살펴볼께요. 

1. 버터ㆍ마가린
 
버터에는 포화지방이, 마가린에는 트랜스지방이 많이 들어있습니다. 견과류 버터나 올리브오일 등 건강한 불포화지방으로 대체하는 것이 좋은데요. 오메가3지방산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데 좋습니다.

출처123rf

2. 통조림 식품
 
통조림 식품은 간편하지만 일부 영양소가 손실되며, 각종 첨가물이 많이 들어있습니다. 가급적 신선한 식품으로 먹는 것이 좋습니다.

출처123rf

3. 탄산음료
 
콜라 등 탄산음료는 열량과 당분이 많이 들어있는 음료입니다. 다이어트 콜라 역시 인공첨가물이 많아 자주 섭취할 시에는 골다공증이나 우울증 등을 높일 위험이 있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출처123rf

4. 냉동식품 식사
 
가정간편식이 늘면서 냉동식품으로 한끼 식사를 하는 남성들이 많아졌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냉동식품은 설탕이나 지방, 나트륨이 많이 들어있기 때문에 열량이 높습니다. 시간이 걸리더라도 가정에서 신선한 식품으로 요리를 한 음식이 더 좋습니다.

출처123rf

5. 육포
 
육포는 술안주나 간식으로 인기가 높은 식품입니다. 하지만 육포는 나트륨 함량이 높은 식품이기 때문에 심장질환이나 고혈압 등에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출처123rf

6. 술
 
술은 늘 등장하는 건강의 적(?) 이지요. 한 두잔의 와인은 도움이 된다고 해도 저녁에 함께 먹는 안주는 뱃살의 원인이 될수 있습니다. 물론 과도한 음주는 체중증가뿐 아니라 건강에도 해롭습니다.

[리얼푸드=육성연 에디터]

출처123rf

작성자 정보

RealFoods

Eat, Play, Cook, Real Foods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