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RealFoods

암 예방에 좋다는 식품 4가지

암을 막아준다는 착한 음식들...

214,875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한국인의 사망 원인 1위는 ‘각종 암’이다. 통계청 발표에 따르면 지난해 사망한 한국인은 28만827명으로 이가운데 27.8%가 암이 이유였다.

암 예방에는 특정 영양소와 식품들이 도움이 된다. 암 발생 위험을 줄이기 위해선 식단을 잘 살피는 것도 필요하다. 다음은 미국 라이프스타일 미디어인 ‘마인드바디그린’(mindbodygreen)이 소개한 암 예방 식품이다.

출처리얼푸드

1. 해조류

 

요오드가 많이 함유된 해조류는 암세포 전이를 막고 제거하는 데에 좋은 항암식품이다. 바다에서 나는 해조류와 어패류에 많이 들어있는데 특히 다시마, 미역, 고등어, 갈치에 풍부하다.

출처리얼푸드

2. 식물성 식품

 

많은 질병을 예방하는 것 중 가장 좋은 방법은 식물성 식품의 섭취를 늘리는 것이다. 매 끼니 채소를 더 많이 섭취하면 동물성 식품의 과잉 섭취로 인한 여러 문제를 해결하는 데에 도움이 된다. 하루 평균 800g 이상의 채소를 먹는 것이 심장마비와 암으로 사망할 확률을 30% 이상 낮춘다는 영국에서의 연구결과도 있다. 

출처리얼푸드

3. 브로콜리와 콩

 

브로콜리와 같은 십자화과 채소는 강력한 산화방지제가 들어있다. 캘리포니아대학 연구팀의 연구 결과, 십자화과 채소에 많이 함유된 ‘디인돌리메탄’과 콩에 많이 함유된 이소플라본의 한 종류인 ‘제니스테인’이 유방암과 난소암이 퍼지는데 필요한 두 가지 단백질 생성을 억제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아울러 브로콜리에 들어있는 설포라판도 항암 작용에 탁월하다.


출처리얼푸드

4. 버섯

 

버섯 역시 암 예방에 좋은 식품이다. 단백질이 풍부한 버섯에는 손상된 간이 재생하기 위해 필요한 단백질을 공급할 수 있다. 또한 베타글루칸 성분은 면역 강화와 암 예방은 물론 암세포가 자라는 것을 억제한다. 표고버섯에 풍부한 렌티난은 혈중 콜레스테롤을 감소시키고 고혈압, 동맥경화를 예방한다. 또한 암세포 증식을 억제하는 의약품 개발을 위한 성분으로도 쓰이고 있다.

 

 

[리얼푸드=고승희 에디터] 

작성자 정보

RealFoods

Eat, Play, Cook, Real Foods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