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RealFoods

블루베리를 매일 150g씩 먹으면?

지금부터 당장 먹는게 좋다.

108,871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일찌감치 ‘슈퍼푸드’의 대명사로 꼽혀온 ‘블루베리의 계절’이 시작됐습니다. 

 

블루베리는 미국 타임지가 선정한 10대 슈퍼푸드에 이름을 올린 이후 꾸준한 사랑받고 있는 ‘작지만 강한’ 열매입니다.


 

출처@PublicDomainPictures

블루베리가 ‘슈퍼푸드’로 불리며 인기를 모으는 것은 강력한 항산화 성분인 안토시아닌이 풍부하기 때문입니다. 폴리페놀의 일종인 안토시아닌은 우리 몸에서 활성산소를 억제해 각종 질병과 노화를 예방하죠.

 

출처@congerdesign

그런데 이 블루베리가 현대인은 반드시 섭취해야할 식품이라는 점을 알고 계시나요?


특히 매일 150g씩 섭취하면 우리 몸에선 놀라운 반응이 나타납니다.

출처@Free-Photos

블루베리는 현대인에게 안성맞춤인 과일입니다. 기름진 음식이나 가공식품의 섭취 등 식습관으로 인해 빚어지는 현대인의 만성질환 예방에 강력한 효과를 보이기 때문이죠.

 

최근 진행된 연구에선 블루베리를 매일 섭취하면 심장질환 위험을 낮출 수 있다는 결과를 발표하기도 했습니다.

 

출처@annca

미국임상영양학저널 6월호에 실린 이스트 앵글리아 대학교(University of East Anglia) 노리치 의과대학(Norwich Medical School)의 연구입니다. 


연구팀은 공복 혈당 장애와 고혈압이 있는 50~75세의 과체중 및 비만 성인 138명을 대상으로 이중맹검, 위약대조, 평행연구를 실시했습니다.

출처@JillWellington

참가자들은 동결건조 형태의 블루베리를 음료 또는 스무디로 만들거나, 곡물이나 요구르트, 디저트에 가루를 추가하거나, 바나나, 토스트와 혼합하거나, 샐러드에 첨가하는 등 8가지의 표준화된 조리법으로 섭취했습니다. 섭취 기간은 6개월이었습니다.

 

출처123rf

그 결과 심혈관 질환이 12~15% 감소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연구를 진행한 공동 연구 책임자인 피터 커티스 (Peter J Curtis) 박사는 이렇게 설명했습니다.

 

출처123rf

 하루 한 컵의 블루베리를 먹으면 혈관기능과 동맥경화가 지속적으로 개선돼 위험을 줄이는데 충분합니다. 심혈관 건강을 향상시키기 위한 간단한 방법은 블루베리를 매일 한 컵씩 섭취하는 것입니다.

출처@perronjeremie

하루 한 컵 분량의 블루베리는 150g 정도입니다.

[리얼푸드=고승희 에디터]

작성자 정보

RealFoods

Eat, Play, Cook, Real Foods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