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RealFoods

뒤늦게 인도네시아에서도 '블랙 푸드'가 뜬다

몇 년 만에 도착했다.

4,067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몇 년 전 북미 지역에서의 블랙 푸드 열풍이 최근 인도네시아에 도달했습니다. 현재 인도네시아네는 '블랙 푸드' 열풍이 불고 있습니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에 따르면 블랙 아이스크림, 블랙 음료, 블랙 핫도그에 블랙 나시고렝에 이르기까지 모든 음식이 검은색으로 다시 태어나고 있습니다. 


이러한 블랙푸드는 맛은 물론 소셜미디어에 주목받을 수 있는 인스타그래머블(Instagrammable)한 음식으로 밀레니얼 세대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출처https://www.forkly.com/food/13-black-foods-that-will-bring-you-to-the-darkside/

블랙푸드의 인기로 현지 한식당 프랜차이즈 ‘무지개(Mujigae)’와 ‘맥도날드(Mcdonald’s)’에서도 블랙푸드 메뉴를 출시했습니다. 피자헛에선 검은 반죽을 특징으로 하는 블랙 피자 미트 몬스타(Black Pizza Meat Monsta)를 출시하기도 했습니다.

 ‘리치즈 팩토리(Richeese Factory)는 10월 10일부터 3개월간 인도네시아 40개 도시 156개 매장에서‘콤보 리치즈 블랙(Combo Richeese Black)’블랙 아이스크림, 블랙 감자튀김을 출시했습니다.


출처aT

 ‘콤보 리치즈 블랙’을 소개하는 인도네시아 현지 파워인플루언서 Ken과 Grat의 영상은 4일 만에 조회 수 100만을 기록, 유튜브(Youtube) 인기 영상 12위를 차지하는 등 소비자들의 관심이 뜨겁습니다. 


현지 외식 레스토랑 추천 및 리뷰 앱, 조마토(Zomato)에 따르면 콤보 리치즈 블랙 메뉴를 맛본 소비자들은“콤보에 사용되는 블랙 치즈 소스는 보통 소스 보다 더 담백하다”, “블랙 소스는 리치즈 특유의 치즈와 잘 어울려 색다른 맛을 낸다”, “숯을 사용한 소스가 모래 알갱이 같은 질감을 만들어 식감이 좋다”, “블랙 음료는 첫 맛은 약간 시지만 단 맛이 느껴져 새롭다”등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습니다. 

출처at

리치즈 팩토리 마케팅 팀장 파흐미 리스띠안띠 (Fahmi Ristianty)에 따르면 착색을 위해 식용 가능한 활성탄(Activated charcoal)을 사용하고 있으며 MUI 할랄(인도네시아 할랄인증) 인증을 통해 안정성을 검증받았습니다. 

블랙푸드의 인기로 인해 현지에선 음식의 착색에 사용되는 재료와 관련한 안전성 이슈도 떠오르고 있는데요.

출처at

실제로 블랙푸드에 많이 쓰이는 숯의 경우 과도하게 섭취했을 시 칼슘, 칼륨, 비타민 등 몸에 필요한 영양분 흡수를 방해 할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미국 식품의약청 FDA(Food and Drug Administration)는 활성탄(Activated charcoal)의 식품 첨가물 또는 착색제 사용이 부작용을 낳고 있기 때문에 승인하지 않고 있습니다.

 

현지에선 숯 외에 커피, 오징어 먹물이 많이 사용되고 있으며 트리뷴트래블(Tribuntravel) 등 현지 매체에서 천연착색제인 흑마늘, 검은 참깨, 검은 콩을 대체재로 언급되고 있습니다.

[리얼푸드=고승희 기자]

출처at

작성자 정보

RealFoods

Eat, Play, Cook, Real Foods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