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모에 좋은 검은콩, 여자들이 꼭 먹어야 하는 이유

조회수 2019. 6. 12. 10:00 수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지금부터라도 당장 !

탈모 예방을 위한 식품으로 손꼽히는 '검은콩' ! 


사실 검은콩은 여성들에게 꼭 필요한 식품이라는 점을 알고 계시나요?

이미지를 불러올 수 없습니다.

검은콩, 흑미 등 블랙푸드 성분이 성인 여성의 허리둘레와 복부비만의 위험을 낮추는 데 효과가 있다는 연구 결과가 최근 나왔습니다. 

한국식품연구원은 국민건강영양조사 자료를 통해 일상 식생활에서 블랙푸드 섭취와 복부미만의 연관성을 분석했습니다. 


그 결과 블랙푸드를 많이 섭취하는 성인 여성의 허리둘레가 감소하고 복부비만 위험이 26% 감소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이미지를 불러올 수 없습니다.

연구팀에 따르면 특히 검은콩을 많이 섭취하는 성인 여성의 복부비만의 위험은 29% 감소했습니다. 

이미지를 불러올 수 없습니다.

복부비만은 심혈관계 질환, 당뇨 등 만성질환의 위험을 높이는 대사증후군의 요인 중 하나인데요. 최근 국내에서도 복부비만률은 점점 높아지는 추세입니다.


국민건강영양조사 자료에 따르면 최근 5년간 20세 이상 성인의 복부비만 유병률이 2013년 22.1%에서 2017년 27.4%로 증가했습니다. 2017년 기준 남녀를 구분해 살펴보면, 성인 남자는 30.2%, 여자 25.2%로 나타났습니다.


블랙푸드에는 강력한 항산화 기능을 하는 안토시아닌이 비타민과 식이섬유 등의 성분과 상호작용을 통해 복부지방 축적을 저해합니다.


우리나라 성인의 평균 블랙푸드 섭취량은 1일 30.1g으로 남성이 25.6g, 여성이 34.5g으로 여성이 더 많이 섭취합니다.


[리얼푸드=고승희 기자]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