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곤증엔 이런 음식 드세요

조회수 2019. 4. 29. 12:48 수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자꾸만 졸립다면..

봄이 오면 기분도 화사해지고 산책하기에도 참 좋습니다. 

출처: 123rf

하지만 반갑지 않은 불청객도 있는데요. 직장인들을 괴롭히는 춘곤증입니다. 

출처: 123rf
충분히 잠을 자는데도 온종일 나른하고. 입맛까지 뚝 떨어지는 증상이 이에 해당하는데요.
출처: 123rf
춘곤증은 우리 몸의 신진대사가 갑작스레 기온이 올라가는 환경 변화에 충분히 적응하지 못해서 생기는 증상입니다.

나른하고 피로한 증상이 이어지며, 소화불량과 현기증까지 동반되는 경우도 있는데요.

춘곤층을 극복하기 위해선 무엇보다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해야 합니다. 다음과 같은 음식을 통해 충분한 비타민과 미네랄등의 영양소를 섭취해보세요.
출처: 123rf
나른한 오후에는 열량만 높은 간식대신 바나나 하나 어떠신가요.

바나나에는 비타민B6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뇌 활동에 필수적인 에너지원인 당을 공급해줍니다.
출처: 123rf
브로콜리는 영양소가 풍부한 슈퍼푸드로 유명합니다. 칼슘도 다량 들어있으며, 비타민과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들어있어 피로해소나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줍니다.
출처: 123rf
제철 과일인 딸기 역시 춘곤증에 좋은 디저트입니다.
비타민C가 매우 많아 스트레스 완화나 면역력 강화, 피로해소에 좋아요.
출처: 123rf
잡곡밥도 좋습니다. 봄철 피로의 주 원인 중 하나는 비타민 B1의 부족인데요. 비타민 B1은 근육 내 축적되는 당질을 에너지로 변환시켜 피로 회복에 도움을 줍니다. 비타민 B1이 풍부한 음식은 콩, 보리, 팥 등의 잡곡입니다.

이번 주에는 잡곡밥에 봄나물 반찬, 그리고 디저트로는 딸기 등의 과일이 어떠신가요.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