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RealFoods

아보카도 씨앗, 정말 먹어도 되는 걸까?

그걸 어떻게 먹어 ㅠ.ㅠ

25,033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아보카도의 인기가 상당합니다. 

 

아보카도엔 ‘건강한 지방’인 식물성 불포화 지방산과 수용성 식이섬유 함량이 높고, 100g당 2g의 단백질이 들어있어 영양 측면에 있어 상당히 훌륭해요 !

아보카도의 과육만이 아닙니다. 2016년 SNS에선 아보카도 씨앗 섭취법에 대한 영상이 공개되며 전 세계 ‘아보카도 마니아’로부터 화제를 모았습니다. 이 영상에선 과육으로부터 분리한 씨앗을 곱게 갈아 다른 요리에 조미료처럼 활용하는 방법을 담았습니다.

출처@stevepb

바로 이 영상 !

일단 한 번 보시죠.

하하하하 ! 

정말 놀랍지 않나요?

영상 공개 이후 지금까지 아보카도 씨앗의 섭취 여부에 대한 논쟁은 분분합니다. 캘리포니아 아보카도 협의회(California Avocado Commission)에선 당시 아보카도 씨앗의 섭취를 권장하지 않는다고 홈페이지를 통해 밝히기도 했습니다.

출처@silverstylus

공중보건전문가인 신시아 세스는 미국 건강지 헬스를 통해 “아보카도 씨앗의 섭취의 안전성에 대해선 확인된 바가 없다"라며 "아보카도 씨앗을 먹었을 때 건강상 혜택이 클지 위험성이 클지 알 수 없다”라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출처@skeeze
위험성 여부에 대한 연구는 분명치 않아 섭취를 권장할 수는 없습니다. 다만 아보카도 씨앗의 건강상 이점에 대한 연구는 수차례 있었습니다.

대체 뭐가 좋다는 건지 씨앗을 먹지는 않더라도 알고는 있어 볼까요? 



다음은 과학이 입증한 아보카도 씨앗의 장점입니다.

 

1 항암
 
아보카도의 씨 껍질엔 항암 성분이 들어있습니다.
 
2016년 미국 워싱턴 D.C.에서 열린 제254회 미 화학학회 학술회의(National Meeting of the Chemical Society)에선 아보카도 씨의 껍질에 항암성분이 들어있다는 연구 결과를 발표돼 화제를 모았습니다.

출처@PublicDomainPictures

리오 그란데 밸리 텍사스 주립대에서 진행된 연구에선 약 300개의 아보카도 씨를 건조시켜 껍질만을 떼어내 가루로 가공했습니다. 가공된 가루 약 500g은 2차 가공을 거쳐 약 3티스푼(15㎖)의 오일과 약 30g의 왁스로 만들었습니다. 연구팀이 오일과 왁스의 성분을 분석한 결과 아보카도의 껍질을 제외한 부분에선 없던 성분들이 무려 116개(오일), 16개(왁스)의 성분이 발견됐죠.

출처@DarkoStojanovic

특히 씨 껍질 오일의 주성분은 헵타코산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 성분은 종양 세포의 생성을 억제하는 데에 도움이 됩니다. 씨 껍질로 만든 왁스에선 식품의 변질을 막고 노화 방지 화장품에 쓰이는 산화방지제인 ‘뷰틸레이트드하이드록시톨루엔’이 발견됐습니다.

출처@silviarita

2. 풍부한 산화방지제

아보카도의 씨앗엔 과육보다 더 많은 항산화 물질이 들어있습니다. 싱가포르 국립 대학교에서 진행한 연구(2003)에선 아보카도, 망고, 타마린드 등을 포함한 여러 과일의 씨앗을 테스트했습니다.

출처@FoodieFactor

그 결과 이들 씨앗엔 대부분 과육보다 더 많은 항산화 물질과 폴리페놀이 들어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심지어 과일 전체에 들어있는 항산화 물질의 약 70%가 씨앗에 들어있었습니다.

출처123RF

3. 항균 작용

아보카도 씨앗엔 곰팡이성 염증 완화에 도움이 되는 등 항균 작용에도 탁월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브라질의 한 대학(Universidade Federal do Ceará)의 연구(2009)에선 아보카도 씨앗의 항진균성 실험을 진행, 그 결과 칸디다와 같은 곰팡이성 진균 억제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출처@kerdkanno

4. 콜레스테롤 수치 억제
 
아보카도 씨앗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데에도 도움이 됩니다.

리오 그란데 밸리 텍사스 주립대에서 진행한 연구에선 아보카도 씨 껍질에 들어 있는 도데칸산이 몸에 좋은 콜레스테롤 증가에 영향을 미쳐 동맥경화증 예방에 좋다는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멕시코 국립폴리테크닉연구소에서 진행된 동물연구에선 아보카도 씨앗 가루를 섭취한 실험쥐는 총 콜레스테롤과 몸에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가 감소했다는 연구 결과를 얻었습니다.
 
리얼푸드=고승희 에디터

출처@Ma_Rika

작성자 정보

RealFoods

Eat, Play, Cook, Real Foods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