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종기'도 치료해 준다는 이 꽃은 무엇?

가을 꽃차의 매력에 풍덩
RealFoods 작성일자2018.10.22. | 208,473  view

예로부터 약재로도 쓰일 만큼 효능적인 면에서도 훌륭한 ‘꽃 차’는 서서히 겨울이 다가오고 있는 요즘 같은 가을철에 즐기기 좋습니다.

source : 리얼푸드

코스모스

본초강목에선 코스모스에 대해 "맛은 쓰고 차다. 청혈해독에 효능이 있다"라고 표현하고 있어요.

실제로 완연한 가을이 찾아오기 전에 딴 코스모스는 예로부터 독을 해독하는 ‘약재’로도 많이 쓰였습니다.

항염작용을 해 종기치료에도 많이 이용됐으며, 열을 내려주고 눈이 충혈되는 증상도 완화해줍니다.

천일홍

천일홍을 우려낸 꽃차는 몸을 따뜻하게 해 주고 기침을 멈추게 하는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혈액순환에 좋고, 콜레스테롤을 분해하는 효과도 있죠.

국화차

눈으로 한번 마시고 향으로 한번 즐기며 입으로 한번 더 누리는 국화차의 맛과 향은 청명한 가을과 잘 어울립니다.

source : shutterstock

예로부터 약재로 사용됐던 국화는 두통을 없애고 눈의 피로를 해소하는데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피로 해소에도 탁월해 수험생들이 커피나 카페인 음료 대신에 섭취하면 좋죠.

source : shutterstock

본초강목에서는 국화의 효능에 대해 “위장을 편안하게 하고 오장을 도우며 사지를 고르게 한다. 감기, 두통, 현기증에 좋다”라고 기술하고 있습니다.

source : shutterstock

국화엔 비타민A, 비타민B1 등이 풍부합니다. 단 맛이 나기 때문에 식후에 입가심용 등으로 매일 음용하면 좋기도 해요. 말린 국화꽃을 베갯속에 넣고 자면 불면증 해소에도 도움이 됩니다.

source : shutterstock
더 많은 리얼푸드 기사 보기

해시태그

Recommended Tags

#아이돌

    Top Views 3

      You May Like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