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입맛 없을 때 새콤한 영양 한 그릇 '애플망고 메들리볼'

조회수 2018. 8. 2. 16:20 수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건강한 아침식사 대용으로도 좋아요

더위에 장시간 노출되면 입맛도 저절로 달아납니다. 하지만 입맛이 없다고 차가운 물만 마시면

장에 탈이 나기 쉽습니다. 그렇다고 자극적인 음식을 먹으면 소화력이 떨어진 위와 장에 부담을 주기 마련이죠. 이럴 때는 상큼한 맛으로 입맛을 돋우는 동시에 영양이 가득한 가벼운 음식이 좋습니다. 

출처: 만나몰
애플망고를 넣어 만든 메들리 볼은 스무디 형태로 되어있어 가벼운 한 끼로 제격입니다. 제철 애플망고와 바나나, 씨리얼, 각종 견과류까지 들어 있어 영양소 보충에도 훌륭합니다. 더욱이 달콤새콤한 애플망고와 부드러운 바나나와의 만남. 그리고 견과류와 씨리얼이 씹는 맛까지 더해줍니다.
■ 재료
애플망고 2개, 바나나 3개, 블루베리 30g, 뮤즐리/씨리얼 20g, 타이거빈 15g, 피스타치오 10g, 건크랜베리 5g, 아몬스슬라이스 5g
■ 만드는 법
1. 애플망고(1과 1/2개 분량)는 껍질 째 씨를 중앙으로 3등분 하고 과육부분에 칼집을 넣어 과육만 분리해준다.
2. 애플망고 1/2개는 껍질 째 얇게 슬라이스 한다.
3. 믹서기에 바나나와 애플망고의 과육을 넣고 곱게 간다.
4. 완성볼에 바나나 애플망고 블렌딩을 담는다.
5. 그 위 슬라이스한 애플망고와 블루베리, 뮤즐리, 타이거빈, 피스타치오, 아몬드슬라이스, 건크랜베리를 곁들인다.
‘애플망고 메들리볼’은 더위로 잠을 못이룬 다음날, 적당한 아침식사 대용으로도 좋습니다. 입맛 없는 아침, 애플망고 메들리 볼로 우리 몸을 깨워보는 것은 어떨까요.

[리얼푸드=육성연·최현주 에디터]


[자료=만나몰]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