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베트남 임산부에게 인기최고인 이 과일

조회수 2020. 4. 24. 09:00 수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베트남 과일의 한국 수출 대기 1순위는 '부스어'

베트남의 열대과일은 참 다양합니다. 


용과부터 리치 등.. 어느새 우리나라에서도 익숙한 이름이 됐는데요. 



출처: 123rf
이가운데 베트남이 가장 기대하는 한국 수출 1순위 과일은 부스어(VU SUA)입니다.
부스어가 뭐지?
출처: 베트남 현지 매체
현재 베트남은 한국에 부스어를 비롯한 5개의 과실류(자몽, 랑부탄, 리치, 용안) 수출의 타결 협상을 희망하고 있습니다. 부스어의 경우 지난 2014년부터 협상에 들어가면서 2015년부터 수출이 가능할 거라는 전망이 있었지만 검역 문제 등으로 아직 타결이 되지 않은 상태에요.
출처: 123rf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에 따르면 부스어는 영어로는 스타애플(Star Apple), 베트남어로는 ‘어머니의 젖’이라는 뜻을 가진 베트남 열대과일입니다.

달고 부드러운 맛을 가지며, 특히 과육을 한 입 베어 물면 마치 우유처럼 하얀 과즙이 나와요.

부스어의 원산지는 중남미로 알려져있지만 베트남을 비롯해 태국이나 필리핀 등의 동남아시아에서도 널리 재배되고 있습니다.

열매뿐 아니라 나무도 아름다워 관광수로도 많이 활용되고 있는데요. 주로 남부 메콩델타 이남 띠엔장(Tien Giang)성, 롱안성 쩌우탄(chau Thanh)지역에서 재배되고 있어요.

출처: 123rf
부스어는 오래전부터 가난한 사람들의 식사로 이용됐으나 현재는 주로 호치민 이남 지방의 후식(디저트)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용과, 랑부탄, 리치, 용안에 이어 현재 미국에 수출되는 과일이기도 해요. 베트남은 10년간의 검역협상 끝에 지난 2018년부터 부스어를 미국에 수출하고 있습니다.
출처: 123rf
부스어는 영양성분도 풍부해 베트남에서는 성장기 아이나 임산부에게 좋은 과일로 알려져 있습니다.

비타민 C, A, B1, B2 와 함께 단백질까지 들어있어 피부 미용에도 도움된다고 합니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