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호박으로 만든 부침개 레시피

조회수 2018. 8. 11. 14:30 수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달콤하고 아삭하다
이미지를 불러올 수 없습니다.

단호박은 팔색조 매력을 갖춘 식재료입니다. 분명 호박의 한 품종인데, 먹으면 고구마 같기도 하고 때론 밤과 비슷한 맛을 줍니다. 그래서일까요, 단호박은 '밤호박'이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단호박은 우리 식탁에서 다양한 역할을 소화합니다. 흔한 식재료도 일단 단호박과 곁들이면 어딘가 색다른 요리로 생기를 얻습니다.

단호박 영양찰밥이나 단호박죽, 단호박 파스타는 그 자체로 든든한 식사가 되고, 단호박 샐러드나 단호박 아이스크림 같은 가볍고 달콤한 음식도 어색함이 없죠!


영양분 프로필도 빠지질 않습니다. 은은한 달콤함을 가지고 있으면서도 느끼하지 않고 식이섬유소가 풍부해 다이어트 음식으로 사랑받습니다. 베타카로틴(비타민 A)을 비롯해 갖은 비타민도 풍부한 것도 장점이죠.

이양지 마크로비오틱 연구가가 리얼푸드에 ‘단호박 마전’ 레시피를 소개했습니다. 위장 건강에 도움이 되는 마를, 단호박과 곁들여 전으로 부쳐낸 것이죠. 달콤함과 아삭함을 더불어 즐길 수 있겠어요. 



<단호박 마전, 간단 레시피>

■ 재료(4인분)


- 단호박 200g

- 마 100g

- 우리통밀가루 1/2컵

- 다진 생강, 소금 약간

- 생수 

■ 만드는 순서


1. 마는 껍질을 벗기고 얇게 썰어놓는다.
2. 단호박은 단단하고 거친 껍질을 걷어내고, 씨와 타래를 긁어낸다. 이걸 강판에 갈아내고 생수 2~3T를 섞어둔다.
3. 갈아낸 단호박에 통밀가루, 생강, 소금을 넣고 뒤섞어 반죽한다.
4. 팬에 기름을 두르고 단호박 반죽을 한 숟가락 떠서 올린 뒤, 마를 하나 올리고 앞뒤로 노릇노릇하게 굽는다.
단호박에다 마를 곁들여 만든 부침개.
매력있습니다. 주말에 도전해 보세요!

[리얼푸드=박준규 에디터]

[레시피/사진 제공=한국마크로비오틱협회]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