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스타벅스에서 조금 더 건강하게 주문하는 법

조회수 2017. 10. 19. 21:38 수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스벅에서도 내가 원하는 대로?

전세계 어딜가든 만날 수 있는 스타벅스. 한국에서도 많이 보이지요. 

이미지를 불러올 수 없습니다.
스타벅스는 강배전(강하게 오래 볶은 것) 커피와 갖가지 음료들로 전 세계 어디서나 들를 수 있는 곳인데요.

스타벅스에서도 조금 더 건강한 음료를 마실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 옵션을 바꿔가며 주문하는 방식도 있고, 기존 메뉴 중 건강한 음료를 선택할 수도 있어요! (아 아몬드 밀크와 코코넛밀크같은 일부 옵션은 미국에선 되지만 한국에선 아직 안됩니다ㅠㅠ)
출처: giphy.com
1. 건강한 라테를 원한다면?

매일 마시는 아메리카노나 라테를 대신할 건강한 커피가 있습니다. 아몬드 우유를 추가한 라테입니다. 아몬드 우유는 훌륭한 우유 대체품으로 요즘 인기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라테를 좋아하나 우유를 꺼린 분들이라면 안성맞춤인 음료죠. (스타벅스 코리아에 따르면 한국에선 대신 두유/저지방우유/무지방 우유의 선택이 가능합니다.)
이미지를 불러올 수 없습니다.
혹시 미국에 계시거나 여행 중 드신다면 옵션주문을 해보세요.

아몬드 라테는요!!

아몬드의 건강 성분이 고스란히 들어가니 보다 건강한 커피를 마실 수 있고, 아몬드가 포만감을 주니 군것질 거리가 생각날 때 마셔도 좋을 커피입니다. 아이스 라테의 경우 5g의 탄수화물, 3g의 지방, 1g의 단백질이 들어있습니다. 칼슘은 25%, 비타민A는 8%가 들어있습니다. 카페인은 75mg입니다. 따뜻한 라테의 경우 탄수화물 7g, 지방 5g, 칼슘 35%, 비타민A 10%가 들어있습니다.
출처: giphy.com
2. 달달한 음료를 원한다면?

코코넛 밀크로 만든 뜨거운 코코아가 새로운 즐거움을 줄 수 있습니다. (코코넛 밀크도 아직 한국에선 어렵지만 조금더 건강한 메뉴를 원하시면 귀리로 만든 오트밀 라테가 있다고 합니다)
이미지를 불러올 수 없습니다.
코코넛 밀크는 태국 요리와 음료에 널리 사용되는 재료인데요. 섬유소질과 미네랄이 풍부합니다. 코코아에 들어가면 초콜릿과 코코넛의 풍부한 달달함이 어우러집니다. 하지만 코코아 자체만으로도 열량이 높아 너무 많이 마시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코코넛 열매는 식물성이지만 포화지방산의 함량이 높아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일 수 있습니다.
출처: https://www.hercampus.com/school/george-mason/10-healthiest-drinks-you-can-order-starbucks
3. 칼로리 제로를 원한다면?

아이스 녹차만큼 완벽한 다이어트 음료는 없습니다. 녹차는 칼로리가 낮고 녹차 속에 들어있는 카테킨 성분이 체내 지방 축적을 억제해 체지방 연소를 돕습니다. 녹차에 함유된 에피갈로카테킨 갈라트(epigallocatechin gallate, 이하 EGCG)라는 항산화 성분 덕분입니다.

물론 녹차만으로 다이어트 효과를 내려면 상당히 많은 양을 마셔야 합니다. 240ml 분량의 녹차 한잔에는 200mg의 EGCG가 들어있습니다. 하루에 무려 6~7잔은 마셔야 하는 거죠. 체중 감량 목적이 아니더라도 달달하고 칼로리 높은 음료를 피하고 싶을 땐 제로 칼로리의 녹차가 좋습니다.
출처: 스타벅스 홈페이지
4. 식사 대용 음료를 원한다면?

녹차와 바나나와 우유가 만나니,

'그린티 바나나 블렌디드'가 태어났습니다 !

녹차는 사실 다이어트에만 효과가 있는 것은 아닙니다. 많은 영양학자들은 녹차를 ‘가장 건강한 음료’라고 말합니다. 전문가들이 녹차를 ‘건강 음료’로 꼽는 이유는 녹차에 풍부한 항산화 성분이에요. 녹차의 항산화 성분이 심혈관 질환 예방, 에너지 증진, 집중력 향상에 도움이 됩니다.
출처: giphy.com
바나나는 포만감이 높아 다이어트에도 좋고요. 칼로리는 높지만, 바나나의 칼로리는 에너지 소모에 사용됩니다. 운동 전 바나나를 먹으면 한 시간 안팎의 운동을 힘들지 않게 할 수 있을 정도로 열량을 보충해주니 식사 대용으로 든든합니다.

여기에 우유에 알레르기 반응을 보인다면 두유로 대체해 주문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를 불러올 수 없습니다.
그린티 바나나 블렌디드는 모든 매장에서 마실 수 있는 건 아니랍니다. 이건 서울 강남 메리어트호텔 옆, 스타벅스 파미에파크 점에서만 주문 가능합니다 !(아 이 지점이 스타벅스 800호점이어서 특별한 메뉴를 선보였다고 합니다)
이미지를 불러올 수 없습니다.
5. 구관이 명관!

아메리카노는 스타벅스에서 기본 중의 기본이고, 이 커피 한 잔으로 스타벅스는 전 세계인의 입맛을 사로잡았습니다. 스타벅스의 커피는 강배전 원두를 씁니다. 강배전 원두는 생두를 강한 불에 15분 이상 볶는 방식입니다. 생두에 열을 가하는 정도와 시간이 달라지면 맛에도 변화가 일어납니다. 로스팅 시간이 길어진 커피는 원두의 쓴맛과 달콤한 맛이 강해지고 신맛은 줄어듭니다. 진한 풍미, 달콤한 약간의 쓴맛이 어우러진 강배전 커피가 바로 스타벅스의 성장을 이끈 맛입니다. 이 커피는 스타벅스에서도 칼로리 낮은 음료 중 하나로 손꼽히고 있습니다.
출처: giphy.com
커피는 1잔당 6mg의 칼슘을 빼앗아가지만, 적당한 양을 마실 땐 우리 몸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끼칩니다. 각종 연구결과가 입증했는데요. 미국 하버드대학에서 진행된 연구에선 매일 커피 2잔이 파킨슨병을 예방한다는 결과를 내놨고, 영국 사샘프턴대학 연구팀은 매일 커피 3잔이 간경화 예방에 좋다고 밝혔습니다. 커피 속에서도 카페인뿐만 아니라 항산화성분인 클로로겐산이 풍부하기 때문입니다.

[리얼푸드=고승희 에디터]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