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RealFoods

레이즌. 와인이나 오렌지주스에 절이세요

간단한 레이즌 활용법

5,304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화학처리 없이 풍부한 햇살만으로 건조시킨 캘리포니아 레이즌(건포도)은 작은 사이즈에 쫄깃한 식감을 지녔으며, 영양간식으로 손색이 없을 정도로 영양소가 풍부합니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달콤함까지 지녔으며, 자연적으로 만들어진 과당이기에 안전하고 건강한 단 맛이죠.

보관도 어렵지 않아요. 밀봉된 상태로 보관시 최장 15개월까지 품질을 유지할 수 있어 가정에서 두고 먹기 쉽습니다.

출처123rf

보통 국내에서는 레이즌을 생으로 먹는 것이 가장 흔하지만 해외에서는 더욱 다양한 음식의 재료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은은하게 퍼지는 단 맛은 바닐라와 시나몬 그리고 감귤류 맛과의 조화가 뛰어나요. 또한 레이즌의 자연적인 단 맛을 활용하면 건강을 위협할 수 있는 설탕이나 인공감미료 사용도 대폭 줄일 수 있습니다.

출처캘리포니아레이즌협회

불린 레이즌을 요리에 활용하면 식감과 향이 더욱 좋아집니다. 국내에서는 잘 알려지지 않았으나 레이즌은 주로 럼(rum, 사탕수수를 원료로 하는 증류주)에 불려 요리에 자주 사용됩니다.

출처캘리포니아레이즌협회

럼 대신 보드카나 와인 등에 절여도 맛이 좋아요. 다만 럼이나 와인에 절인 레이즌을 요리에 사용할 경우, 가열하는 요리는 알코올 성분이 날아가지만 가열하지 않는 요리에서는 알코올이 남아있습니다. 알코올을 피하고 싶거나 미성년자가 섭취시에는 오렌지 주스나 물에 담그는 방법이 있어요.

만드는 방법도 간단합니다. 작은 밀폐용기에 레이즌을 원하는 양만큼 담은 후 럼이나 와인, 오렌지주스를 레이즌이 담길 정도로 자작하게 붓습니다. 이렇게 완성된 레이즌은 냉장고에 2주 이상 보관이 가능해요.

출처캘리포니아레이즌협회

절인 레이즌은 기존 레이즌과 다르게 촉촉하면서 쫄깃한 맛을 즐길 수 있어요. 크림치즈나 버터, 잼 등과 섞어 빵에 바르면 상큼한 맛과 은근한 단맛이 더해집니다.

출처캘리포니아레이즌협회

크림치즈나 버터, 잼 등과 섞어 빵에 바르면 상큼한 맛과 은근한 단맛이 더해집니다.

출처캘리포니아레이즌협회

해외에서는 럼 레이즌을 넣은 아이스크림이 젊은층에게 인기메뉴입니다. 바닐라 아이스크림에 럼에 절인 레이즌만 섞으면 됩니다.

출처캘리포니아레이즌협회

레이즌은 천연 효모로도 사용됩니다.

과일 천연 발효종은 과일의 알맹이나 껍질에 있는 천연 효모로, 빵을 부풀게 하는 역할을 하는데, 특히 레이즌을 천연 발효종을 사용하면 달콤한 맛과 향이 더욱 풍부해집니다.

또한 시판 호떡믹스의 흑설탕 속재료나 핫케익 반죽에 레이즌을 섞으면 설탕의 양을 줄일 수 있어 더욱 건강한 간식이 완성된다. 레이즌이 콕콕 박혀있는 구겔호프나 보슬보슬한 스콘도 대표적인 레이즌 활용 베이커리죠.

출처캘리포니아레이즌협회

이외에 무가탕 요거트에 레이즌과 그래놀라를 섞으면 가벼우면서도 영양가 높은 다이어트용 한 끼를 만들수 있습니다.

자료=캘리포니아레이즌협회

출처캘리포니아레이즌협회

작성자 정보

RealFoods

Eat, Play, Cook, Real Foods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