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RealFoods

한국 못지 않게 치킨을 사랑하는 이 나라

술도 잘 마시는 나라.

83,388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한국인의 '최애' 음식 중 하나라고 할 수 있는 치킨. 한국을 찾는 외국인들은 '치맥'이 메뉴의 이름으로 알고 있는 경우도 있는데요. 


한국 못지 않게 치킨을 사랑하는 나라가 있습니다. 

출처@designerpoint

바로 이 곳. 러시아 !


러시아는 다양한 식문화가 공존하는 나라입니다. 과거 소련 시절 여러 나라와 연합한 상태에서 독립한 데다, 현재에도 많은 나라와 국경을 접하고 있기 때문이죠. 그런데도 러시아 사람들의 '최애' 음식은 '치킨'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출처@quinntheislander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는 러시아의 메인 포털 사이트 얀덱스(Yandex)가 조사한 러시아인들이 선호하는 음식, 자주 준비하는 요리, 지역별 음식 선호도를 발표했는데요.

    

출처aT

조사 결과 러시아에서 요리에 가장 자주 쓰이는 식재료는 닭고기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얀덱스에선 매주 7만 6500건이 넘는 닭고기 요리법이 검색된다고 하는데요. 특히 닭고기를 넣은 치킨 샐러드 레시피가 러시아 전역에서 가장 많이 검색됐습니다. 

출처aT

2위에 오른 식재료는 감자였습니다. 조사에 따르면 오븐감자요리, 고기를 넣은 감자요리가 뒤를 이었습니다.


출처@Sponchia

다양한 종류의 요리 중에서 가장 많은 검색량을 차지한 것은 샐러드였습니다. 러시아에서 샐러드는 대중적이고 인기있는 요리 중 하나입니다. 


야채에 드레싱을 뿌려 만드는 샐러드 뿐 아니라 갖은 재료를 넣고 마요네즈에 버무려 먹는 샐러드 등 다양한 종류의 샐러드가 있는데요. 샐러드 중에서 검색 상위권을 차지한 것은 시저 샐러드와 미모사 샐러드였습니다.

출처aT

월별로 달라지는 관심 요리도 다양하게 나타났습니다.


겨울철에는 마요네즈와 청어, 비트를 넣은 러시아 샐러드 Селедка под шубой(모피코트 아래의 청어) 검색이 가장 많았습니다.


출처aT

러시아의 봄맞이 축제 마슬레니차가 있는 달에는 러시아식 펜케이크 블린의 레시피 검색량이 급격하게 증가했고요.


부활절이 있는 4월에는 부활절 요리, 달걀 칠하는 법 등이 인기였습니다. 기온이 따뜻해지기 시작하는 5월에는 수제 아이스크림 레시피, Окрошка(오크로슈카-러시아식 냉수프)를 검색하며 다가오는 여름을 준비하고요. 

출처@jarmoluk

6월과 7월에는 절인 오이, 장미꽃잎 혹은 건포도 등 다양한 재료를 넣고 만드는 잼, Компот(캄포트-열매를 발효시켜 만드는 음료) 등을 만드는 방법을 물었습니다. 9월에는 다양한 버섯을 활용해서 요리를 하고, 11월부터는 새해맞이를 시작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리얼푸드=고승희 에디터]

작성자 정보

RealFoods

Eat, Play, Cook, Real Foods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