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RealFoods

덜 익은 고기, 먹지 마세요...왜?

생각보다 위험할 수 있다.

109,865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출처@RitaE

미디엄보다도 레어가 더 각광받는 시대, 살짝 익힌 고기의 맛을 최고로 치는 사람들이 늘고 있습니다. 사실 과거와 달리 요즘엔 바싹 익혀 먹는 고기보다 살짝 구운 고기를 더 즐기는 편인데요.

최근 몇몇 연구에선 덜 익힌 고기의 위험성에 대해 경고하는 사례가 있어 소개해볼까 합니다. 고기의 종류에 따라 다르지만 주의가 필요한 부분도 있습니다.


출처@TheAndrasBarta

호주 플린더스 대학 연구팀은 최근 덜 익힌 고기를 섭취하면 톡소플라스마증 감염 가능성이 높아질 수 있다는 연구 결과를 발표했는데요. 호주 뉴질랜드의 공중건강저널에 실린 이 연구에선 호주산 고기가 종종 톡소플라스마로 감염된다고 밝혔습니다.

출처@Ann1992

플린더스 대학 연구팀은 총 6개월의 연구 기간 동안 일주일에 세 번씩 마트에서 구매한 다진 양고기로 실험을 진행했습니다. DNA 탐지 실험을 이용한 결과, 총 테스트 결과 중 3분의 1에서 톡소플라스마균이 검출됐습니다. 톡소플라스마병은 예방을 위한 백신과 항생제가 없어 한 번 감염되면 평생 동안 치료 방법이 없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출처@Republica

연구팀에 따르면 고기를 사전에 냉동하거나 고기 내부 온도를 66도 이상에서 가열하면 톡소플라스마균을 박멸할 수 있습니다. 보통 톡소플라스마증은 고양이 접촉으로 감염되는 경우가 흔하지만, 덜 익은 고기나 날고기 섭취도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출처@Free-Photos

닭고기도 덜 익혀 먹으면 살모넬라나 캄필로박터 균이 남아있을 우려가 높은 식재료입니다.

닭고기의 경우 그만큼 잘 익혀 먹는 것이 중요한데요. 요리를 할 때 고기 온도계를 사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지만 젓가락으로 고기 중간까지 찔러 육즙이 투명하게 흐르는 것을 확인하면 잘 익었다는 뜻입니다.


[리얼푸드=고승희 기자]

출처@cegoh

작성자 정보

RealFoods

Eat, Play, Cook, Real Foods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