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치킨 이어 이번엔 '닭가슴살 열풍'

조회수 2019. 12. 27. 12:15 수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치킨 열풍이 여기서도

한류 인기와 함께 한국 연예인들의 다이어트 비법도 화제입니다. 

홍콩에서는 최근들어 예능프로그램, SNS 등을 통해 한국 연예인, 인플루언서들의 식단이 관심을 끌고 있는데요.

그 중에서도 닭가슴살의 인기가 높다고 합니다.

100g당 80~130㎉ 정도로 낮은 칼로리를 가지고 있는 닭가슴살은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좋은 식재료이죠.
출처: Sundaymore
홍콩의 유명 잡지인 마리 클레르는 한국산 닭 가슴살을 소개하면서 제품별 열량, 가격, 특징 등을 비교하기도 했습니다.
닭가슴살은 종교적으로도 거부감이 낮은 식재료이죠.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에 따르면 이러한 트렌드에 따라 올해 닭고기의 홍콩 수출물량과 판매액 모두 큰 폭으로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한국 치킨 열풍에 이어 또다른 열풍이 일어나고 있는 듯 한데요.

그렇다면 한국산 닭가슴살의 인기요인은 무엇일까요.
홍콩에서 판매되고 있는 한국산 닭 가슴살 제품의 브랜드는 점점 다양해지고 있습니다. 한국 연예인, 인플루언서들을 통한 노출 이외에도 간편한 조리법과 휴대성은 인기 요인중 하나이죠.

한국 제품은 1회 분량으로 개별 포장되어 있어 보관과 조리가 간편해요.
출처: HKO1
냉동 보관된 즉석 간편식 닭 가슴살 제품은 포장된 제품 그대로 전자레인지에서 2~3분 조리 후 바로 먹을 수 있습니다. 상온 보관용 제품도 출시되어 가정뿐만 아니라 사무실 등 외부에서도 간편하게 먹을 수 있어요. 이러한 요인은 건강과 간편함을 원하는 현대 소비자가 주목하는 부분입니다.
다양한 맛과 조리법도 한 몫합니다. 한국산 닭 가슴살 제품의 경우 깻잎, 마늘, 고추, 치즈 등 비교적 담백하고 열량이 낮은 재료를 활용해 다양한 맛을 구성하고 있어요.
조리 방법도 찜이나 훈제, 스테이크로 다양합니다. 퍽퍽한 닭 가슴살을 비교적 맛있게 즐길 수 있다는 특징이 있죠.
출처: 인스타그램
또한 다른 재료와 함께 샐러드, 구이 등 다양한 요리로 응용·활용이 가능해요.
출처: HK01
aT 관계자는 “닭 가슴살에 한국의 맛과 기술을 담고, 할랄 인증, 무(無)항생제 인증, 유기농 인증 등으로 무장한다면 단순한 다이어트 식품이 아닌 영양 간식이나 간편식 등으로 인기를 끌 것”이라고 전했는데요.

한국 치킨에 이어 닭가슴살또한 수출성장을 기대해봅니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