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제철체리로 '에그 베네딕트'를

조회수 2019. 5. 25. 11:30 수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체리로 포인트

브런치 가게에서 자주 등장하는 에그 베네딕트는 대표적인 뉴욕 스타일 브런치입니다. 

출처: 123rf
잉글리시 머핀 위에 수란을 얹은 음식으로, 부재료나 소스를 달리하면 다양한 종류가 만들어지는데요.
출처: 123rf
여기에 제철을 맞은 체리를 곁들이면 빨간 색감이 포인트를 주며, 영양까지 채울 수 있어 좋습니다.

붉은 체리에는 케르세틴과 안토시아닌이라는 강력한 항산화물질이 많이 들어있습니다. 안토시아닌 성분은 아스피린보다 10배 높은 소염효과로 알려져 있으며, 케르세틴은 혈액 중 유해 물질을 흡착합니다. 또한 비타민 C와 유기산, 비타민 A와 함께 칼륨을 비롯한 미네랄도 풍부합니다.
출처: 만나몰
이번 주말에는 제철 체리를 듬뿍 넣은 ‘체리 에그 베네딕트’로 여유를 만끽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출처: 만나몰
■ 재료

체리 50g, 달걀 2개, 오일 130㎖, 레몬즙 3큰술, 소금 1큰술, 후추 약간, 잉글리쉬 머핀 1개, 버터 1큰술, 시금치 30g, 통마늘 1개, 브리치즈 1/2개, 쳐빌 2줄기
출처: 만나몰
■ 만드는 법

1. 체리는 꼭지와 씨를 제거한 후 물 2큰술을 더해 핸드블렌더로 곱게 간다.
출처: 만나몰
2. 펜에 ①의 체리즙과 레몬즙을 첨가해 약한 불에서 끓여 졸인다.
출처: 만나몰
3. 계란 1개에 오일 130㎖을 섞고 레몬즙,소금,후추로 간을 더해 블렌딩하고 마요네즈를 만든다.
출처: 만나몰
4. ③의 마요네즈의 ②의 체리를 넣어 체리마요네즈를 만든다.
출처: 만나몰
5. 약한 불로 냄비에 물을 끓여 소금과 식초를 넣는다. 노른자가 터지지 않도록 계란을 넣은뒤 한 방향으로 저으면서 수란을 만든다.
출처: 만나몰
6. 통마늘에 포크를 여러 번 찍어 마늘즙이 나오도록 한 후, 팬에 버터를 두르고 시금치를 볶는다. (마늘을 끼운 포크를 도구 삼아 마늘향이 베이도록 젓는다)
출처: 만나몰
7. 사용한 팬에서 잉글리쉬 머핀을 살짝 구워둔다.
출처: 만나몰
8. 브리치즈는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둔다.
출처: 만나몰
9. 잉글리쉬 머핀 위에 체리마요네즈를 바르고 볶은시금치-브리치즈-수란 순으로 올린 후 체리 마요네즈와 쳐빌을 곁들여 완성한다.
출처: 만나몰
자료=만나몰(www.mannamall.com), 푸드 스타일링: 김희은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