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이 되는 버섯차, 동충하초

조회수 2019. 10. 8. 13:26 수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약용버섯으로 환절기 건강챙기기

감기에 걸리기 쉬운 환절기입니다. 


아침저녁으로 꽤 쌀쌀한 바람이 불고 있는데요. 



출처: 123rf
이럴때일수록

따뜻한 버섯차로 면역력을 키워보는 것은 어떨까요.

농촌진흥청은 환절기에 면역 체계 강화를 돕는 동충하초, 영지, 상황 등 약용버섯 차를 추천했습니다. 


약용버섯은 면역력을 강화시켜 주는 성분들이 풍부한 것으로 유명하죠.  차로 즐기면 환절기에 건강관리에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어요.

출처: 농촌진흥청
가장 먼저 동충하초.

동충하초는 감기 등의 감염 예방 효과가 탁월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코디세핀이 많아 면역력을 높이고, 노화 억제, 피로 해소를 돕기 때문입니다.
출처: 123rf
동충하초를 만들려면.

말린 동충하초 5g을 물 4L에 넣고, 물이 끓기 시작한 후 20분간 더 끓여주세요. 완성된 차는 냉장고에 넣고 복용하면 됩니다.

찌꺼기는 말린 후 더 잘게 조각내어 더 달여 먹거나 죽, 밥 등에 써도 좋아요.
출처: 농촌진흥청
다음은 영지버섯입니다.

영지에는 고분자 다당류인 베타글루칸(β-glucan)이 들어 있어 면역 증강에 도움을 줍니다. 게다가 항암 효능도 있다고 전해지고 있어요.
출처: 농촌진흥청
영지차는 영지 100g을 물 1.5L에 넣고, 은근하게 30분 정도 달여주세요. 여기에 대추(80g), 감초(20g), 계피(10g)와 얇게 썬 생강(20g)을 넣어 달여 고운체에 거른 후 꿀 50g을 넣습니다.

동충하초와 영지차는 재탕. 삼탕까지 끓여 복용해도 좋아요.
출처: 농촌진흥청
상황도 면역 기능을 높이는 버섯인데요. 항산화 활성이 높아 노화를 막는다는 보고도 있습니다.
출처: 농촌진흥청
상황차는 조각낸 상황 35g을 물 1.5L에 넣고 센 불에서 끓여주세요. 물이 끓기 시작하면 불을 약하게 줄인후 물 절반이 줄어들 때까지 30분 정도 달입니다. 같은 방법으로 삼탕까지 달인 후 같은 병에 합하면 완성.
출처: 농촌진흥청
동충하초차. 영지버섯차. 상황차. 이 가을, 감기예방에도 좋은 버섯차 한 잔 어떠신가요.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