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맛있게 수분보충 '후르츠 코코넛워터 주스'

조회수 2019. 3. 30. 11:30 수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맛있게 마시자

코코넛워터는 전해질 농도가 혈액과 비슷하며 몸에 빠르게 흡수됩니다. 따라서 음주, 격렬한 스포츠 등으로 수분보충이 시급할 때 코코넛워터를 마시면 체내에 수분을 빠르게 공급할 수 있는데요. 

출처: 123rf
또한 코코넛워터는 엽산이나 포스파타아제, 카탈라아제 등의 성분이 들어있어 소화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출처: 만나몰
코코넛워터는 다이어트용으로도 주목받고 있는데요. 칼륨이 다량 들어있어 나트륨과 각종 노폐물 배출에 좋습니다. 열량도 낮은 편이기 때문에 부담이 적습니다. 여기에 비타민이 가득한 제철과일을 이용한다면 더욱 좋겠죠. 맛있게 수분을 보충할 수 있는 ‘후르츠 코코넛워터 주스’레시피를 소개합니다.
출처: 만나몰
■ 재료

코코넛 2개, 블랙베리 3개, 라즈베리 3개, 블루베리 3개, 키위 1/2개, 패션후르츠(또는 귤) 1/2개, 타피오카펄 60g, 라임 1개, 바질 10g, 아가베시럽 1큰술, 용과 1조각
출처: 만나몰
■ 만드는 법

1. 코코넛 구멍에 묻은 흙을 칼로 잘 도려낸 후 젓가락으로 돌려 넓혀가며 구멍을 낸다.
출처: 만나몰
2. 바질과 슬라이스한 라임은 볼에 담고 아가베시럽과 코코넛워터를 부어가며 섞은 다음 냉장고에서 1시간 동안 우려낸다.
출처: 만나몰
3. 끓는 물에 타피오카펄을 2분간 익힌 뒤 찬물에 식혔다가 건져 준비해둔다.
출처: 만나몰
4. 준비된 잔에 키위, 패션후르츠, 베리류 등을 각각 나누어 담고 타피오카펄을 1큰술 떠 담는다.
출처: 만나몰
5. 2의 우려낸 코코넛워터 주스를 1컵씩 부은 후 생과일과 바질을 곁들여 낸다.

[리얼푸드=육성연 에디터]


자료=만나몰, 푸드 스타일링: 김희은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