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비타민 입욕제 써보니..이젠 맹물로는 못 씻겠다

조회수 2018. 12. 21. 09:40 수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건조했던 피부..로션도 안 발랐는데 '촉촉'

날씨가 추워지면서 피부가 점점 건조해지는 분들 많으시죠? 에디터도 그렇습니다. 로션만 바르기엔 뭔가 부족하고, 피부 건강을 살릴 만한 게 없을까 고민이 됐어요.



이미지를 불러올 수 없습니다.
그러다 최근 휴가를 맞아 부산에서 호캉스를 즐겼어요. 생각지도 못한 아이템을 발견했어요. 바로 입욕제였습니다. 입욕제를 넣고 반신욕을 하니 잠도 잘 오고 아주 좋더라고요.

집으로 돌아와 매일은 힘들더라도 종종 입욕제로 반신욕을 하면 좋겠다 싶어 괜찮은 제품을 찾아봤습니다. 그러다 발견했어요!
출처: 리얼푸드

암브로시아 바디비 입욕제입니다. 오호. 이름부터 대단합니다. 암브로시아는 '신들의 음식', '신들의 향유'라고 불린다는데요. 아무거나 쓰지 않을 것 같아 더욱 끌렸습니다.


바디비(BODY V) 제품은 일단 모든 성분이 자연 성분이에요. 게다가 EWG 인정받은 안전 1등급 성분으로 만들어졌어요. 중요한 것 또 한 가지는 그 어떤 동물 실험도 하지 않는다는 점이에요. 사람이 쓰는 것이라고 동물을 희생할 순 없으니까요.


출처: 리얼푸드

일단 제품은 종류가 다양했습니다. 총 네 가지.


박스도 너무나 예뻤어요. 상자를 열자마자 싱그러운 입욕제 향기가 올라왔습니다. 향기만으로도 기분이 한결 나아지더라고요.


출처: 리얼푸드

바디비 입욕제는 스파클링 입욕제예요. 국내 탄산온천의 2배나 되는 1000PPM의 고농도 탄산으로 온천하는 기분을 느낄 수 있는 거죠. 게다가 이 미세한 탄산들이 피부에 닿아 노폐물을 깔끔하게 제거해주니 금세 보드라워진 기분을 느낄 수 있어요.


출처: 바디비

게다가 이 제품은 수돗물에 남아있는 잔류염소를 제거하는 기능도 하더라고요. 염소는 수돗물을 소독하는 중요한 역할을 하지만, 피부 트러블과 건조증을 악화시키는 요인이기도 합니다.


잔류염소가 검출돼 노랗게 변한 물바디비를 만나면 깨끗해집니다.


출처: 리얼푸드

또 하나의 큰 특징은 비타민 성분이 상당히 많이 들어가 있다는 점이에요. 이 성분들이 피부에 생기와 활력을 주는 거예요. 얼굴과 바디 케어의 일등공신인 거죠. 


바디비는 종류별로 향과 성능도 달랐습니다. 하나씩 살펴볼게요!


출처: 리얼푸드

먼저 사랑스러운 핑크색의 '핑크 샴페인'!


개인적으로 가장 마음에 들었습니다. 향기가 정말 좋아요. 


달콤하면서도 상큼한 향기가 꽃들이 만개한 정원에 와있는 기분이 들었어요. 핑크 샴페인에는 특히 비타민C, 비타민E, 코엔자임이 풍부해 피부에 생기와 활력을 불어넣어줍니다.

비타민C가 항산화에 도움이 되는 것은 다들 알고 계시겠지만, 비타민E 역시 노화 방지에 도움이 되는 이른바 '회춘 비타민'으로 불리기도 해요.


출처: 리얼푸드

탄산과 비타민의 조화가 이렇게 훌륭할 줄은 몰랐습니다.


세면대에 따뜻한 물을 가득 담고 핑크 샴페인 한 알 입수! 다 녹기까지 기다리는 시간은 1분 내외 정도인데요. 선명하게 변한 핑크빛 비타민 워터로 몇 번의 세안을 하고 나니, 놀랍게도 피부가 코팅된 듯 부드러워진 촉감을 느낄 수 있었어요.


출처: 리얼푸드

반신욕을 할 때는 말할 필요도 없어요. 성인용 욕조 기준 3 정의 입욕제가 필요한데요. 물 온도는 36~38도 정도면 좋다고 합니다. 예민한 피부일 경우 30도 정도요. 물 온도까지 체크하는 것은 쉽지 않더라고요. 전 뜨거운 물속에 풍덩. 그리고 어느 정도 녹은 뒤 들어갈 수 있는 물 온도로 맞춰줬어요.

출처: 리얼푸드
은은한 핑크빛, 보이시나요?

그런데 바디비 입욕제는 다른 입욕제와 달리 녹는 시간이 좀 오래 걸려요. 알고 보니 아로마 오일의 함유를 높여서 그렇더라고요. 그 덕분에 기분 좋은 향기에 피로했던 몸이 힐링되는 기분도 들고요. 피부도 더욱 촉촉해지는 기분이었어요. 


싱그러운 페퍼민트와 만다린 향이 가득한 '민티 만다린'도 독특했어요. 은은한 자연의 향기가 마치 산림욕을 하는 기분이었어요. 사실 산림욕을 해본 적은 없지만, 나무가 우거진 숲 속을 걸으면 이런 향기가 날 것 같았어요. 청량한 향기에 뼛속까지 깨끗하게 정화되는 기분이었어요. 무엇보다도 색깔은 일등! 이렇게 예쁜 천연 빛깔이 나오는 입욕제라니 정말 대단해요.

민티 만다린은 특히 부기 케어에 탁월하다고 하더라고요. 매일 밤 붓기 빠진 얼굴을 기대하며 세안도 열심히 해봤고요. 반신욕도 했습니다. 쿨링 효과가 있어 몸이 확실히 개운해지더라고요.


출처: 리얼푸드
아이들이 쓰기에 좋은 제품은 '디어로이'예요. 깨끗한 화이트 입욕제예요.

색깔 구분을 위해 핑크 샴페인(왼쪽 위)과 디어로이(오른쪽 아래 두개)를 함께 넣어봤어요.

디어로이는 수분 장벽을 보호하고 피부 보습 효과를 늘리기 위해 알란토인, 베타인, 트레할로스 성분을 예전 제품보다 2배나 늘렸더라고요. 유칼립투스 오일도 들어가 있고요. 당연히 각종 첨가제는 일체 들어가지 않은 제품이라 민감하고 연약한 아기들의 피부 건강에도 좋습니다.
출처: 리얼푸드

마지막은 슈가 시트러스. 상큼한 오렌지, 자몽 등 시트러스 계열 과일향기가 가득 해지는 입욕제예요. 아주 익숙한 향기가 납니다.


비타민B2와 비타민C가 듬뿍 들어가 있어 피부를 더욱 탱탱하게 가꿔줍니다. 오렌지 껍질이 많이 들어갔는데요. 원래 감귤류의 껍질엔 비타민C와 각종 항산화 성분이 풍부해 피부 건강에 특히나 도움이 됩니다.


안심할 수 있는 성분들이 채워진 탄산 입욕제와 함께 하니 매일매일의 피로가 사라지는 기분이었어요. 특히 미세먼지로 피부가 지친 날, 바디비로 마무리하면 더욱 깨끗해진 기분이었어요. 미세먼지와 같은 환경으로 인한 트러블 케어에도 도움이 되는 성분들이 실제로도 채워져 있습니다.


향기로운 입욕제를 써보니, 이젠 맹물로 씻지는 못할 것만 같은 기분이 듭니다.


출처: 리얼푸드

* 한 번 세안으로도 거칠었던 피부가 부드러워지는 마법 체험.  


* 세안 이후 피부 당김 사라짐


* 풍부한 비타민 성분이 피부에 생기를 불어넣고, 탄산 성분이 노폐물 제거에도 도움을 줘 세안 이후 피부가 맑아진 것을 느낄 수 있음


* 그윽한 아로마 향기가 반신욕의 효과 극대화. 피로 회복에 탁월


* 운동 이후 근육 회복에도 도움이 돼 꿀잠 예약


* 30분의 반신욕 이후 물기를 닦아내도 쉽게 건조해지지 않음. 한참을 로션을 바르지 않아도 보습력 유지


* 1등급 안전 성분으로 피부가 예민한 사람이나 아이들이 사용하기에도 안성맞춤


*나를 위한 힐링은 물론 연인이나 지인들에게 연말 선물로 줘도 좋을 것 같습니다.


[리얼푸드=고승희 에디터]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