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RealFoods

비타민D, 아무리 먹어도 OO 부족하면 효과 없다?

이거 부족하면 눈꺼풀 떨림 !

14,607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비타민D의 중요성이 나날이 강조되고 있습니다. 

비타민D를 충분히 보충하기 위해서는 하루 20~30분 정도 햇빛을 쬐어야 가능합니다. 하지만 한국인의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하면 생각보다 쉬운 일이 아니죠.

대한의사협회에 따르면 한국인 남성 86.8%, 여성 93.3%가 비타민D 부족 현상을 겪고 있습니다.

출처@silviarita
훌쩍훌쩍

이로 인해 비타민D 보충제를 섭취하거나 투여하는 경우도 적지 않습니다. 하지만 비타민D만 섭취하는 것으로는 부족합니다.

출처123RF

그런데 말입니다 !

그거 아시나요? 비타민D가 효과를 발휘하기 위해서는 마그네슘을 충분히 섭취해야 한다는 거 !

출처SBS
무지놀랐다

과학자들이 입증했습니다 !

미국 일리노이주 시카고에 위치한 레이크이리 정골의학대학의 모하메드 S. 라자크 교수 연구팀이 학술저널 ‘미국 정골의학협회지’(Journal of the American Osteopathic Association) 3월호에 밝혔습니다.

출처@DarkoStojanovic

연구팀에 따르면 마그네슘이 부족한 사람에게 비타민D는 효과적으로 대사되지 않은 상태로 체내에 저장됩니다. 그러니 활성이 없는 상태로 존재하게 됩니다.

돌처럼 굳음

연구팀은 "마그네슘이 부족하면 골격 및 심혈관 장애와 같은 비타민D 결핍으로 인한 합병증을 예방하지 못하며, 혈관 석회화 위험이 높아질 수 있다"고 경고했습니다.

출처@Buntysmum

그러면서 연구팀은 “적정량의 마그네슘을 섭취하면 비타민D 결핍 위험을 줄일 수 있으며 비타민D 보충제에 대한 의존도를 낮출 수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또한 연구팀은 대부분의 사람들이 비타민D의 중요성을 인지해 보충제 섭취도 늘리고 있지만, 정작 비타민D 보충제가 얼마나 대사되는지는 모른다고 지적했습니다. 이 과정에서 마그네슘의 중요성을 강조한 것이죠.

출처123RF
마그네슘이 골다공증 위험성을 낮추고 낮은 비타민D 수치로 인한 골절을 예방하는 데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 연구팀 라자크 교수
아하

마그네슘은 우리 몸에 꼭 필요한 무기질입니다. 마그네슘의 60%는 뼈 속에 있어 뼈를 강하게 만들고, 나머지는 세포에서 에너지, 핵산, 단백질을 생산합니다. 또 포도당을 분해해 에너지원으로 이용하죠.  

 

한국영양학회는 마그네슘의 일일 섭취량을 성인남성은 약 350㎎, 여성은 280㎎, 임신한 여성은 320㎎을 권하고 있습니다.

출처@skeeze
완전놀라움

그럼 마그네슘은 어떻게 섭취할 수 있을까요?

바로 알려드립니다 !

출처@jill111
가자 얘들아

마그네슘은 주로 녹색 엽채류에 가장 많고, 곡류 두류 견과류에도 풍부합니다.

출처@jill111
엉덩이 애교

마그네슘 함유량이 가장 높은 식품은 다시마로 100g당 무려 760㎎이 들어있습니다.

출처@asjjuni0

견과류 중에선 아몬드에 100g당 310㎎, 해바라기씨에는 100g당 315㎎이 함유돼있습니다.

콩에도 마그네슘의 함유량이 높습니다. 100g당 215㎎이 함유돼있고, 낫토 역시 100g당 100㎎의 마그네슘이 들어 있습니다. 두부 반 모(150g)에 약 66㎎, 100g으로 치면 44㎎의 마그네슘이 함유돼있다.

출처@stevepb

바나나 한 개에도 48㎎의 마그네슘이 들어 있습니다.
 
리얼푸드=고승희 에디터

출처@Alexas_Fotos

작성자 정보

RealFoods

Eat, Play, Cook, Real Foods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