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리얼캐스트

시세만큼만 올라도 웃돈 2억? 착한 분양가의 수원 장안 새 아파트 관심

12,298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수도권 집값 상승에 합리적 분양가 갖춘 새 아파트 주목

수도권의 아파트 가격이 꾸준히 가파른 상승세를 보임에 따라 주택 수요자들은 합리적인 분양가를 갖춘 새 아파트를 분양받기 위해 적극적으로 청약에 나서고 있습니다.

부동산114에 따르면 지난 2020년 한해 동안 전국의 집값은 3.3㎡당 평균 1,441만원에서 1,700만원으로 약 18% 오른 것으로 나타났으며, 특히 경기도는 24% 상승해 전국 시도 단위 지역 중 세종시 다음으로 높은 순위를 차지했습니다. 전년도인 2019년에 전국이 6%, 경기도가 10% 상승한 것과 비교해 눈에 띄는 상승세입니다.


이렇게 집값이 가파르게 상승하면서 수요층은 신규 분양 단지에 몰리기 시작했습니다. 지난 2019년 한해 전국에 접수된 1순위 통장은 약 231만개였으나, 다음해인 2020년에는 약 435만개로 2배 가까이 증가했습니다. 특히 경기도는 같은 기간 47만여개에서 약 150만개로 3배 이상의 오름세를 보였습니다.


앞서 얘기했듯 이처럼 신규 분양 단지의 인기가 가파르게 상승한 데에는 기존 아파트의 가격이 폭등함에 따라 합리적인 가격에 신축 단지를 얻을 수 있는 청약시장에 수요층이 대거 몰려든 것으로 분석됩니다. 특히 신규 분양 단지는 구축 아파트 대비 완성도 높은 상품 설계가 적용되는 것이 일반적이므로, 수요자 입장에서는 놓칠 수 없는 기회로 여겨지고 있는 거죠.


한화건설이 수원시 장안구 파장동 193번지 일대, 옛 국세공무원교육원 부지에 공급하는 ‘한화 포레나 수원장안’ 역시 합리적인 분양가와 뛰어난 상품성을 갖춘 단지로 주목 받고 있습니다.

3.3㎡당 평균 분양가 1,843만원, 인근 구축 실거래가 대비 약 2억원 낮은 가격

이 단지의 평균 분양가는 3.3㎡당 1,843만원 선으로, 전용 84㎡타입의 분양가는 최저 5억5,000만원 대에서 최고 6억1,000만원대에 형성돼있습니다. 인근 정자동에 지난 2013년 입주한 단지의 같은 면적이 지난 1월 8억원대에 거래됐는데, 입주시기를 기준으로 보면 10년의 연식 차에도 불구하고 오히려 신축 단지인 한화 포레나 수원장안이 약 2억원 가량 저렴한 셈입니다.


특히 이 단지가 들어서는 장안구는 오래된 아파트가 밀집한 지역으로서, 신규 분양 단지는 구축 단지에 비해 커뮤니티와 조경, 세대 평면 등 완성도 높은 설계가 적용되면서도 가격은 합리적인 수준에 형성돼 있다 보니 많은 수요가 몰리고 있습니다.

실제로 지난해 장안구에는 총 3개의 신규 분양 단지가 공급됐는데, 세 단지 모두 두 자리수의 경쟁률을 기록하며 1순위에서 청약 마감된 바 있습니다. 또한 올해 입주 예정인 정자동 ‘화서역 파크 푸르지오’의 전용 84㎡ 분양권은 최근 10억원대에 거래돼 5억원대의 분양가 대비 약 2배의 시세를 보이는 등 장안구 내 새 아파트는 두드러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한화건설 송희용 분양소장은 “포레나 수원장안은 합리적인 분양가는 물론 한화건설의 새로운 주거 브랜드 ‘포레나’의 최신 상품이 단지 전반에 최다 적용된 단지로서 오픈 전부터 예비 고객분들의 많은 관심이 이어져 왔다”며 “분양 수익 보다는 최고의 완성도를 갖춘 단지를 만드는 데에 주력했고, 이를 바탕으로 일대를 대표하는 단지로 만드는 것이 목표”라고 전했습니다.


실제로 포레나 수원장안에는 반려동물 놀이터 ‘펫 프렌즈 파크’를 비롯해 2개층 규모의 커뮤니티시설 ‘클럽 포레나’ 등의 조경 및 커뮤니티시설과 미세먼지 저감 특화시스템 ‘포레나 블루에어시스템’ 등 한화건설만의 다양한 특화 설계가 적용될 예정입니다. 입주 10년차 이상의 단지가 밀집한 장안구 내에서 차별화된 완성도로 향후 큰 폭의 가치 상승이 기대됩니다.

18일 특별공급 시작으로 19일 1순위 해당지역, 22일 1순위 기타지역 청약접수 실시

한편, 한화 포레나 수원장안은 지난 8일 사이버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적인 분양일정에 돌입했습니다. 한화건설 측에 따르면 오픈 이후 하루 평균 3만여명이 방문하고 있으며, 문의전화도 대폭 늘어 높은 관심과 인기를 실감케 하고 있습니다.


이 단지는 오는 18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9일 1순위 해당지역, 22일 1순위 기타지역 청약접수를 진행하고, 23일 2순위 청약접수를 실시합니다. 당첨자는 3월 2일에 발표되며 이후 15~24일에 정당 계약을 진행합니다.


한화 포레나 수원장안은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온라인 홈페이지를 통해 사이버 견본주택을 운영 중이며, 당첨자 발표 후 서류접수 기간 내에 사전 예약을 통해 견본주택을 관람할 수 있습니다.


견본주택은 수원시 팔달구 인계동 966-1번지(인계동 인계사거리 인근)에 위치해 있고 입주는 2023년 9월 예정입니다.


작성자 정보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