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개념 하이엔드 리조트룩 하우스 어떻게 생겼나 직접 가보니

조회수 2020. 6. 24. 09:44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해운대에서 만나는 하이엔드 리조트룩 하우스

부산 센텀시티에 위치한 ‘빌리브 패러그라프 해운대’ VIP 라운지를 찾았습니다. 주거와 휴양을 모두 누릴 수 있는 하이엔드 리조트룩 하우스답게 외관부터 웅장한 모습이었습니다.


이제는 분양시장도 ‘슈퍼콜렉터’ 시대로 변하고 있는 듯합니다. 상위 1%가 주거공간으로 고급 레지던스를 선호하면서 최고급 주거공간의 트렌드가 변하고 있는 것이죠. 이런 하이엔드 주거시설들은 고급 인테리어를 통한 만족감과 특급 호텔 서비스로 누리는 편리한 생활환경, 최고급이라는 단어에 걸맞는 혁신 설계로 고소득 전문직 수요를 겨냥해 빠르게 규모를 키워가고 있습니다.  


빌리브 패러그라프 해운대의 시공은 고급 주거시설 경험이 풍부한 신세계건설이 맡았는데요. 신세계건설은 라이프스타일 주거 브랜드로서의 ‘빌리브’를 위해 수년간 건축/인테리어 트렌드, 조경, 커뮤니티 시설 등을 연구개발 해온 바 있습니다. 


관람은 예약제로 진행됐는데요. 입구에 들어서자마자 열화상 카메라부터 소독제 등 철저한 방역 시스템이 갖춰져 있어 안심하고 관람할 수 있었습니다.  

계단을 올라가니 모형도와 지도가 눈에 들어옵니다. 부동산은 뭐니 뭐니 해도 입지죠. 빌리브 패러그라프 해운대는 대한민국 최고의 휴양지로 꼽히는 해운대 최중심 입지에 들어섭니다. 인근에 엘시티와 마린시티 등 고급 주거시설이 밀집 되어있어 주거선호도가 높은 지역입니다.


특히 단지는 해운대가 자랑하는 해변라이프를 바로 앞에서 누릴 수 있는데요. 실제 해운대 최중심에 위치해 직선거리 약 200미터, 도보 약 3분이면 해운대 해변가를 산책할 수 있습니다. 또한 동백섬, 부산 아쿠아리움, APEC나루공원, 해운대 온천, 수영만 요트경기장 등의 자연환경과 해양레저관광시설도 모두 가깝게 이용할 수 있죠. 


단지의 전체적인 모습을 살펴보자면 1~3층까지는 상가, 4층(일부)엔 프라이빗 커뮤니티, 4~37층까지는 주거공간, 37층(일부) ~38층엔 패러그라프 클럽이 들어섭니다.  


4층 프라이빗 커뮤니티는 입주민 전용 시설로 운영되는데요. 휴식과 명상을 위한 라이브러리 라운지와 멀티 라운지, 가든테라스가 조성될 예정입니다. 최상층인 패러그라프 클럽은 입주민 및 멤버쉽 형태로 운영될 계획입니다. 수영만부터 동백섬과 해운대를 잇는 파노라마 오션뷰를 보며 인피니티풀, 클럽라운지, 피트니스와 사우나를 즐길 수 있습니다. 

실용성과 럭셔리함을 동시에 누릴 수 있는 주거 공간

빌리브 패러그라프 해운대의 주거공간은 전용 22~159㎡ 면적, 총 284실로 구성됩니다. 38가지의 다양한 유닛이 갖춰진 만큼 개개인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춰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실용성을 강조한 공간인 스튜디오타입은 148실로 4~13층에 배치되는데요. 갤러리에 건립되어 있는 C5타입은 원룸형으로 심플한 디자인의 고급스런 미니멀리즘을 추구했습니다. 층고는 2.5m로 설계해 높게 열린 느낌을 주었고, 현관은 단차가 없는 호텔식 바닥레벨을 적용해 더욱 넓게 사용 가능합니다. 


특히 욕실도 2.4m 천장고의 디럭스 욕실에 호텔식 카운터형 세면대를 설치, 일반적인 아파트나 오피스텔보다 훨씬 더 고급스럽게 꾸몄습니다. 내부공간 조명 역시 갤러리 같은 분위기를 연출하면서도 에너지 효율을 높인 3000K 색 온도의 100% 친환경 LED 조명을 적용했습니다. 


테라스 타입은 16실 밖에 없는 희소한 타입입니다. 실내 구성은 스튜디오타입과 같지만, 테라스로 추가 면적이 제공되는 만큼 관심 가지실 분들이 많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외부로 열린 테라스공간은 홈가드닝, 홈바 등 취향에 따라 다양한 용도로 프라이빗하게 활용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파노라마 오션뷰를 즐길 수 있는 스위트타입은 총 120실로 구성됩니다. 15층에서 29층까지는 전용 91~98㎡ 스위트A 90실, 30~37층까지는 전용 127~159㎡ 스위트B 30실로 나눠집니다. 해외 리조트의 모습을 재현한 듯한 스위트타입 상층부에서는 엘시티부터 마린시티까지 이어진 오션뷰를 누릴 수 있는데요. 실내에 들어서자마자 마주하는 탁 트인 바다 전경에 탄성이 절로 나옵니다.


거실은 일상을 함께 공유하는 공간인 만큼 가족이 함께 누릴 수 있도록 전면 통창을 통해 개방감을 극대화 했습니다. 바다 조망이 가장 좋은 곳에 거실 공간을 배치하고 조망 극대화를 위해 커튼월 창호를 설치했는데요. 스위트B타입의 경우 폴딩 도어를 사용해 더 넓게 열린 파노라마 뷰를 누릴 수 있습니다.  


스위트타입의 천장고는 2.6m로 설계했으며, 거실에는 우물형 천장을 적용하고 욕실 역시 2.4m의 높은 천장고로 탁월한 개방감을 선사합니다.  


하이엔드 주거시설 답게 고급 인테리어도 눈길을 사로잡습니다. 자연소재 질감과 패턴이 강조된 고급자재가 적용되었고, 매트 피니쉬 위주의 표면 마감을 사용해 고급스러움이 더해졌습니다. 또한 천장은 도장으로 마감하고 실내에 직부등이 없이 간접조명과 매립조명만을 사용해 갤러리 같은 공간을 연출했습니다. 

내부 구조를 살펴보겠습니다. 스위트A3타입은 2개의 침실과 2개의 욕실로 구성됩니다. 각각의 침실 옆에는 워크인 드레스룸을 연계하여 실용성을 높였습니다. 마스터 욕실에는 대형 파우더 공간을 반영하고 포켓도어 설치로 효율적인 공간활용이 가능합니다. 침실과 다이닝을 잇는 마스터룸 전실에는 조명형 장식장이 설치 돼 가족의 추억을 담은 갤러리 공간으로 활용하기에 좋습니다. 


스위트B2타입은 3개의 침실과 4개의 욕실로 구성됩니다. 부부가 사용하는 침실은 초대형 마스터룸으로 대형 워크인 드레스룸과 채광이 좋은 마스터 욕실과 스파시설, 발코니공간이 연계됩니다. 서브 마스터존은 중문을 설치해 공간을 분리하고, 대형붙박이장이 적용된 2개의 침실, 화장실과 샤워실이 분리된 욕실을 배치하였습니다. 

라이프 스타일에 맞춰 사용할 수 있는 매력적인 공간들

스위트타입 주방은 포켓 도어가 설치된 프라이빗 키친으로 설계됐습니다. 음식을 조리하는 주방 공간과 다이닝 공간을 독립적으로 이용할 수 있어 음식 냄새로부터 차단된 쾌적하고 깔끔한 분위기에서 식사를 즐길 수 있습니다. 게스트 초대 시에도 음식 냄새 등의 저해 요소 없이 격조 있는 다이닝 공간에서 대접할 수 있다는 장점으로 하이엔드 주거시설에 도입되고 있는 설계입니다. 뿐만 아니라 콤비 냉장고와 하이브리드 쿡탑, 전기오븐, 식기 세척기(B타입), 와인 냉장고도 기본으로 제공됩니다.

고급 마감재로 한 단계 더 업그레이드

스위트타입의 욕실은 호텔형 설계를 도입했습니다. 샤워실과 화장실을 따로 설치한 디럭스형인데요. 고급호텔에서 볼 수 있는 카운터형 세면대와 조명 거울로 고급스러움을 더했고요. 특히 스위트 B타입의 경우 세면대 마감재도 천연 대리석을 적용했으며, 이태리산 위생기기가 설치된 게스트 욕실은 손님을 초대할 경우에도 자부심을 갖게끔 합니다. 

럭셔리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는 고급 레지던스답게 발코니에서는 오션뷰 스파를 누릴 수 있습니다. 스위트A타입의 경우 천연석을 사용한 가족형 스파 공간이 마련되어 있는데요. 이 공간은 거실과 연계되어 스파를 즐길 수 있습니다. B타입에는 마스터 욕실과 연계된 프라이빗 스파가 있습니다. 스탠딩 욕조가 설치된 이 공간은 프라이빗하게 오롯이 명상과 휴식을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빌리브 패러그라프 해운대에서만 누릴 수 있는 특별한 일상이자 자부심이 될 것입니다.


바닷가라면 강풍으로 인한 고장이나 파도로 인한 침수를 염려하시는 분들이 많을 텐데요. 분양관계자는 “빌리브 패러그라프 해운대는 바닷가에서 한 블록 떨어져 있어 침수 위험이 없고, 바람 노출이 심하지 않도록 설계해 강풍이 불어도 엘리베이터를 사용함에 문제가 없다”고 전했습니다. 

해운대의 하이엔드 주거 문화를 누릴 수 있는 곳

빌리브 패러그라프 해운대의 특징을 정리해보자면 극대화 된 개방감, 탁월한 공간 효율성, 고급화된 마감재, 파노라마 오션뷰로 설명할 수 있습니다. 최상의 서비스와 하이퀄리티의 공간을 소유한다는 것에 상당한 자부심을 느낄 것 같은데요.  


빌리브 패러그라프 해운대는 오는 25일 견본주택을 정식 개관할 예정인데요. 분양관계자는 “하이엔드 주거문화를 선도할 새로운 컨셉을 장착한 빌리브 패러그라프 해운대는 세계적인 부촌으로 새롭게 거듭날 해운대의 가치에 걸맞은 최고급 주거시설이 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